•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 AI글쓰기 2.1 업데이트

한국어모의수업 았어요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4.11.18
9,0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한국어모의수업 았어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모의수업지도안
1.1. 인적사항
1.2. 학습 정보
1.3. 지도안

2. 교재명 세종한국어 4
2.1. 단원명 9과 경험
2.2. 학습 목표
2.3. 학습 자료
2.4. 교수-학습 활동
2.4.1. 도입
2.4.2. 제시
2.4.3. 연습
2.4.4. 활동
2.4.5. 마무리

3. 학습 활동지
3.1. 문법 활용표
3.2. 문장 만들기

본문내용

1. 모의수업지도안
1.1. 인적사항

이름은 아이디이다.


1.2. 학습 정보

학습 대상은 미국인 3명, 영국인 3명이다. 이들의 학습 목표는 -(으)ㄴ적이 있다/없다를 사용해서 경험에 대해 듣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학습 자료로는 교재, PPT, 오디오, 문형카드, 활동지, 예문카드, 숙제 프린트물을 활용한다.


1.3. 지도안

지도안에 따르면 교수-학습 활동이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먼저 도입 단계에서는 교사와 학습자들 간의 대화를 통해 수업 주제와 내용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다. 교사는 학습자들의 기존 경험을 환기시키며 오늘 배울 '-와/과 달리'표현의 사용 방법을 예시를 들어 설명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고 있다.

제시 단계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차이를 보여주는 시각 자료를 활용하여 학습자들이 한국과 다른 나라의 문화적 차이를 발견하고 이를 '-와/과 달리' 문형을 사용하여 표현하도록 한다. 교사는 학습자들의 발언을 격려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며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연습 단계에서는 교재의 문법 연습 문제를 활용하여 '-와/과 달리' 문형을 체계적으로 익히도록 한다. 개인 연습과 더불어 짝 활동을 통해 상호작용을 촉진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있다.

활동 단계에서는 학습자들이 직접 문화적 차이를 비교하며 '-와/과 달리' 문형을 사용하여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사는 학습자들을 격려하고 피드백을 주어 문형 사용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마지막으로 마무리 단계에서는 오늘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과제를 부여하여 학습 내용의 정착을 도모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이 지도안은 '-와/과 달리' 문형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문화적 차이에 초점을 맞춰 학습자들의 흥미와 동기를 높이며, 개인 연습과 짝 활동, 발표 등 다양한 형태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2. 교재명 세종한국어 4
2.1. 단원명 9과 경험

이 단원 9과 경험은 학습자들이 과거 경험을 표현하는 '-은/ㄴ 적이 있다/없다' 문법을 익히고, 상대방의 경험을 이해하고 자신의 경험을 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먼저 교재 102쪽에서는 실수를 하...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