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 컴퓨터그래픽교과 평가계획서
- 최초 등록일
- 2020.04.09
- 최종 저작일
- 2020.03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목차
1. 평가의 목적
2. 기본 방향
3. 평가 방침
4. 기준 성취율과 성취도 평정 방법
5. 평가 내용
6. 1 학기 평가 총괄
7. 수행평가 척도안
8. 결시자 처리
9. 평가 결과의 활용
10. 평가기준, 성취수준
1) 평가 기준
2) 내용영역별 성취수준
본문내용
1. 평가의 목적
1)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이미지와 형태를 표현하고 구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2) 컴퓨터 그래픽 및 편집 프로그램의 활용 능력을 습득하여 시각 디자인, 디지털 디자인(웹, 모바일, 스마트 TV, 키오스크 등) 기획 및 결과물 개발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3) 2차원 이미지뿐만 아니라 3차원적인 이미지의 표현과 동적인 연출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다양한 디자인 분야의 직무 수행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 운용과 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다.
2. 기본 방향
컴퓨터와 함께 발달해 온 컴퓨터 그래픽은 디자인 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분야로 시간 절감과 표현 방법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성장하고 있다. 21세기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 가상 현실, 모바일 앱 등 새로운 매체가 등장함에 따라 그래픽 디자인의 기술은 미디어, 예술 및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컴퓨터 그래픽으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은 존재하지 않을 만큼, 인간의 상상력을 뛰어넘을 수 있는 도구로 많은 분야에 활용될 것이다. 컴퓨터 그래픽 교과에서는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통하여 그래픽디자인 분야에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이해하고 기술을 습득하는데 목적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