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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색온도/ 컬러밸런스/ 사진술에서의 컬러밸런스 /색온도가 컬러사진에 주는 영향/ 빛의 3원색/ 가산혼합법/ 색의 3원색 /감산 혼합법
    1. 컬러사진의 색온도와 컬러밸런스 1-1. 색온도란? (Color Temperature)  빛의 여러 가지 특성 중 색온도는 광원의 분광 분포를 캘빈(Kelvin) 온도 단위로서 규정한 것을 말한다. 모든 빛은 색온도를 가지고 있으며 색온도가 높아질수록 에너지가 상대적으로 더 높은 푸른색 파장의 구성비율이 증가하여 차갑게 나타나며 반대로 색온도가 낮아지면 붉은 색 파장의 구성 비율이 증가하여 따뜻하게 나타난다. 빛의 색온도는 동일한 장면이라도 시간에 따라 변화할 수 있으며, 사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색온도가 무엇이며 사진의 조명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색온도는 빛에 있어 색균형이다. 예를 들면 자연광은 스카이라이트(Skylight)와 직사광(Direct Sunlight)의 결합이다. 스카이라이트는 주로 푸른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사광보다 더 차갑다. 사진을 위한 적당한 중성광(Neutral light)은 대략 5,500K이다. 직사광이 없는 흐린 날, 해수면에서 측정한 스카이라이트는 대략 8,000K의 평균 색온도를 가진다.  중성광(Neutral Light)이나 백색광(White Light)은 스펙트럼에서 모든 색이 균등하게 구성되어 있는 빛으로 모든 파장이 혼합되어 있는 것이다. 이러한 차이점을 육안으로 인식할 수는 없다. 우리의 눈은 필름상으로 보정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빛의 상태에 따라 보정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흰색이 아닌 빛, 즉 약한 빛 상태에서 사진을 찍는다면 엷게 잡색이 들어 있는 사진이 될 것이다. 예를 들어 형광등을 이용해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육안에는 만족스러운 이미지로 나타나지만 필름에서는 엷은 초록색 톤으로 나타날 것이다. 색온도는 광원의 빛을 수치적으로 표시하는 방법으로 이상적인 흑체가 방출하는 빛의 색은 복사법칙에 의해 온도에 의해서만 정해진다. 물체가 가시광선을 내며 빛나고 있을 때 그 색이 어ᄄᅠᆫ 온도의 흑체가 복사하는 색과 같이 보일 경우, 그 흑체의 온도와 물체의 온도가 같다고 보고 그 온도를 물체의 색온도(절대온도k)라고 한다.
    예체능| 2014.12.16 |7페이지 | 1,000원| 조회(459)
  • 사진과 회화의 차이점과 공통점 및 사진과 영화의 차이점과 공통점
    1. 사진과 회화의 공통점과 차이점 및 관계이해 사진과 회화의 관계는 다양한 사고 및 세계관과 결부되어 있으며 또 예술이 사회현실에 대해 폭넓게 개방하기 시작한 19세기 특유의 상황과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 둘 사이의 관계는 단순히 시각형식 상호간에 미친 영향의 측면 뿐 아니라 시대적, 문화적 상황과 복합적으로 얽힌 문제라는 관점에서 바라보아야 한다. 즉 사진과 회화의 관계에 대한 고찰은 단순히 두 장르의 영향관계라고 하는 마술사 또는 사진사의 맥락을 넘어 시대정신의 해명이 이루어져야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는 말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란성 쌍생아와 같은 이 두 장르 사이의 운명적 관계를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1-1. 간단히 정리해본, 사진과 회화의 공통점 1. 사물의 형태에 바탕을 둔 외형적인 이미지로 작가의 생각이나 느낌을 나타내는 시각예술 이다. 2. 삼차원의 세계를 이차원화 하는 평면예술 이다. 3. 물적 이미지, 즉 이미지가 물체화 되어있다. 예를 들면, 작품을 벽에 걸어두고 감상할 수 있지만 영화는 그럴 수 없다. 4. 두 가지 매체 모두 외부로 드러난 대상을 시각적으로 대개는 사실주의 방식으로 재현한다. 1-2. 간단히 정리해본, 사진과 회화의 차이점 1. 사진은 과학을 바탕으로 성립하지만, 회화는 과학과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지 않는다. - 사진은 일정한 과학 법칙만 따르면 누가 현상을 하고 인화를 하든 똑같은 결과가 생기기 때문에 작가가 현상, 인화에서 해방될 수 있지만 회화는 사람의 손으로 일일이 그려넣는 작업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그림이 달라지기 마련이고 작가가 직접 그려야한다. 2. 회화에 있어서 시간은 작품의 제작기간이라든지 아니면 표현하고자 하는바가 시간적인 상황이라는 것 일 뿐, 시간이 직접적으로 회화에 작용하지 않는다. 3. 사진은 시간에 의해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유동적인 공간이고, 시간은 사진의 질을 결정지어 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 사진은 시간, 공간적으로 어느 일부분이 찍힌다. 즉, 시간과 공간이 분석된다. 그에 비해 회화는 화가의 종합적 판단이 그림 위에 종합된다
    예체능| 2014.12.16 |7페이지 | 1,000원| 조회(1,280)
  • [최종면접합격]한미약품 국내사업부(영업) OJT 현장실습 소감문! 현장면접에 이어 최종합격한 소감문-2015상반기
    OJT를 하기 전 한미약품의 영업사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익히고자 비록 하루 동안의 짧은 기간이지만 선배님의 작은 행동과 말 하나도 놓치지 않고 관찰하리라 마음먹었습니다. 그렇게 설렘과 떨림을 안고 선배님과 만났습니다. 병원 방문의 경우 보통 병원이 문을 여는 시각인 10시 이후에 찾아가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말씀하였습니다. 오전8시30분부터 10시까지 약 2시간의 시간동안 그 날 방문할 병원의 리스트를 보며 한미앱을 통해 약품 디테일을 공부하고 전략과 계획을 세우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병원별로 다른 주제와 이슈들이 존재하며 이를 바탕으로 병원에 맞춘 디테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실제로 병원에서 보내는 시간은 준비시간에 비하여 굉장히 짧았습니다.
    독후감/창작| 2015.07.02 |1페이지 | 3,000원| 조회(730)
  • [고려대 일반물리실험 결과]2-3 도전판을 이용한 등전위선 측정
    대부분 수식 또는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썸네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자연과학| 2016.02.06 |10페이지 | 1,500원| 조회(102)
  • 질산포타슘의 용해도 - 평형상수 및 엔탈피
    1. 실험목적 A. Potassium nitrate(KNO3)의 온도에 따른 용해도를 측정하고 평형상수(K)와 온도의 관계를 이해하여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H를 구한다. B. 재결정을 이용해서 오염된 물질의 순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한다. C. Potassium nitrate의 용해반응이 흡열과정인지 발열과정인지 확인한다. 2. 실험배경 1) 용해도 포화용액을 이루고 있는 용질의 농도를 말한다. 즉 다시 말해서 용액 속의 용질이 융해되지 않은 용질상의 동적 평형을 이루고 있을 때 그 용질의 농도를 용해도라고 한다.
    자연과학| 2016.03.12 |8페이지 | 1,000원| 조회(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