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일본의 문화 - 방송 애니 영화

*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11.09
최종 저작일
2007.07
3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일본의 문화 애니 영화에 대해 심도있게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많은 자료가 수록 되어있으니 레포트쓰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
(한일 비교하는 것도 수록 되어있습니다.)
각각 일본의 애니메이션 거장들의 작품도 수록 해 놓고 다양한 시각자료가 포함 되어있습니다.

목차

*일본 애니메이션
1. 정의
2. 유래
3. 역사
4.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1) 테츠카오사무
2)미야자키하야오
* 지브리스튜디오
5. 오타쿠

*일본 영화
1.일본영화사
2.일본 영화의 특징
3.일본의 장르별 베스트 영화

*일본 방송
1. 일본 방송의 등장과 역사적 배경
2. 일본 방송의 현황
3. 일본방송의 특징과 이념
5. 일본의 드라마

본문내용

<일본 애니메이션>

1. 정의

저패니메이션(ジャパニメ一ション )
:Japanimation
=Japan(일본) + Animation(만화)
일본이 만든 애니메이션

2. 유래

저패니메이션의 조류는 하와이를 비롯한 미국의 서해안에서 시작되었다.
일본 최초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인 철완 아톰(1963)¯때부터 미국, 하와이 등지에서 방영되었고 그 이후 여러 애니메이션이 미국전역, 캐나다 등에서도 방영되면서 팬클럽이 결성되고, 동인지가 생겼다.
86년에는 저패니메이션 팬들이 단체로 일본까지 날아와서, 애니메이션 잡지의 편집부와 애니메이션에 명소를 돌아다녔고 그로 인해 일본의 매스컴에 저패니메이션이라는 단어를 등장하게 했다.


3.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의 역사는 1917년 시모가와 보코텐, 고우치 준이치, 기타야마 세이타로 3인에 의해 시작되었다.
시모가와 보코텐에 의해 만든 "문지기 이모가와 게이조"라는 작품이 일본 최초의 애니메이션으로 기록된다. 일본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은 세오 미츠요가 만든 "모모타로의 바다매"인데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쟁후 (1963년 1월 1일) 데츠카 오사무가 감독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철완 아톰(한국에서는 우주소년 아톰으로 방송 되었다)"이 전국으로 방송되자마자 최고의 시청률을 올렸다. 패전 뒤 침체돼 있던 일본 사회 분위기에 꿈과 희망을 준 작품이다. TV 애니메이션이 점차로 애니메이션계의 주도권을 잡게 되었고 애니매이션 작품들은 템포가 급속히 빨라지고 내용도 단순해 졌다. 많은 작가들의 활발한 활동이 있었고 국제 영화제에도 여러번 입상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1970년도 부터 일본 애니메이션은 적흑색 채색으로 강렬한 에로티시즘을 표현하고, 캐릭터들의 인간미를 높이 표현하였다. 1980년 초부터는 극장 상영이나 TV 방송물이 아닌 홈 비디오용인 OVA(Original Video Animation)가 보급되면서 노골적인 성행위 등 자극적인 표현을 대담하게 하고 애니메이션이라는 과장된 기법으로 더 짙게 표현되기도 했다. 그리하여 이처럼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휩쓸던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너무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다 는 이유로 1990년부터 유럽시장에서 배척을 받았다. 미야자키 하야오와 다카하타 이사오는 1985년 "스튜디오 지브리"를 설립하여 제작, 감독, 각본 등을 번갈아 맡으면서 제작하고 있다. 1988년 감독한 "이웃의 토토로", "반딧불 묘지" 는 제1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재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그 외 "마녀의 특급우편", "붉은 돼지","천공의 성 라퓨타"등 뛰어난 작품들이 "스튜디오 지브리"를 통해 제작되는데. 언제나 현실을 반영하는 소재와 주제로 대중과의 거리를 가까이 하는데 그 주안점을 두고있다.

4.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1> 테츠카 오사무
저패니메이션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만화 `철완 아톰`. 이미 우리나라의 TV에서도 상영된 바 있는 이 애니메이션은 만화의 역사를 새로 쓴 데츠카 오사무의 작품이다. 이른 바 일본 애니메이션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츠카 오사무는 제2차 세계대전후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청소년 들의 정신 형성의 과정에서 많은 역할을 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오늘날,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이끌어 낸 장본인. 그는 이제까지의 만화에 대한 개념을 바꾸어, 새롭고 다양한 표현 방법과 스토리를 만들어 만화의 매력적인 예술로 승화시켰으며 문학과 영화를 비롯한 장르에도 영향을 주었다.

개방적인 가정에서 자라온 데츠카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유년기를 지냈다. 그리고 1963년 1월 1일 6시 아니메의 역사가 새롭게 바뀌는 날...무시(蟲)프로덕션의 `철완 아톰`이 TV전파를 탔다. 아톰은 일본의 아이들을 TV앞으로 끌어모았으며, 우주를 지키는 영웅이 되었다. 이로써 주인공 아톰은 캐릭터 산업 제 1호가 되었으며, 이 `철완 아톰`은 출판 만화가 아닌 TV 애니메이션의 시작이 되었다.

참고 자료

<일본애니메이션의 힘> 쓰가타 노부유키/ 김준영 2007

이것이 일본 영화다-김시우,일본 영화 길라잡이-김형일,일본 영화 일본 문화-김영심

일본 영화의 이해-박전열,일본 영화사-막스 테시에
일본 영화 다시보기:작가주의,장르,역사-아서 놀레티*데이비드 데서
<참고 사이트>
http://www.dailian.co.kr/news/n_view.html?id=76969

http://cafe.daum.net/IMAGEIMAGE

다음 백과사전

http://blog.daum.net/bbadori/12838120?nil_profile=blog

http://www.ghibli-museum.jp/en/welcome/

http://movie.daum.net/movieInfo?mkey=901

무비스트http://www.movist.com/
*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엑셀파일 큐브엔터 기업분석 4페이지
    버킷리스트(김소혜·나인우 주연)' "인기 웹툰 IP를 확보 후, 이를 영화와 ... 랜드(LAND) 조성 예정 → 음악 / 음식 / 전시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 소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상 '네스트리' (NFT 정보 플랫폼)가 진행하는
  • 한글파일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특징 3페이지
    현재도 일본은 세계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문화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문화강국이다 ... 따라서 2018년도 일본 문화청에서 발표한 에 의하면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 18-12호]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동향과 지역 활성화 2) 셀 애니메이션은
  • 파워포인트파일 인디애니페스트 영화- 브랜드 브리핑 15페이지
    애니메이션 지원은 한국 문화 콘텐츠 진흥원으로 이관 국내 문제 상업영화의 ... 1-1 인디애니페스트 영화제 1 2 3 기존 심볼 . ... 애니메이션 자체의 홍보가 부족한 걸 알 수 있음 . *2006 년 이후 방송
  • 워드파일 일본일본문화의 이해 (애니메이션 만화 레포트) 9페이지
    일본의 대중문화에 대해 생각했을 때, 애니메이션, J-POP, 일본 드라마 ... 약칭으로는 보통 애니(ani)로 표기하며 일본에서는 아니메(アニメ)로 통칭한다 ... 결론 일본의 독특하고 또 창의적인 문화일본 문화산업을 배로 확장하고 있다
  • 한글파일 기업분석보고서 CJ ENM 13페이지
    디지털콘텐츠사업 (애니) ? 음악투자/유통 ? 광고제작 ? ... 중국, 인도, 터키, 일본 등 해외 법인 실적부진으로 청산 ? ... ‘쇼퍼테인먼트’ 문화 선두주자 ?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일본의 문화 - 방송 애니 영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