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애니메이션`아니메`

최초 등록일
2018.09.18
최종 저작일
2018.02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lkm80**** (본인인증회원) 3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기출문제풀이 - 서비스 오픈 이벤트

소개글

발표를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일본의 전통극에 대해 알아보았고 정말 열심히 준비해서 A+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1) 1940~50년대 - 애니메이션의 시작
2) 1960년대
3) 1970~80년대
4) 1990년대
2.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들과 작품
1) 데즈카 오사무 - 아니메의 아버지
2) 안노 히데야키 - 현재 아니메의 정점
3) 오시이 마모루 - 아니메의 작가주의
3.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으로 보는 아니메
1) 숲 생명의 시원
2) 공동체
3) 하늘
4) 꿈
5) 여성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애니메이션(animation)이란 용어는 ‘영혼’이라는 뜻의 라틴어 Anima에서 유래한다. 즉, 애니메이션은 생명이 없는 물체에 움직임을 주어 살아 움직이게 하는 영상물의 총칭이다. 애니메이션은 만화를 영화화한 만화영화, 인형을 가지고 영상을 만드는 퍼펫 애니메이션, 찰흙을 변형시켜 만든 클레이메이션, 종이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기법과 형태로 존재하다. 그 중 상업적 ∙ 대중적 이유 때문에 만화를 영상화한 만화영화가 애니메이션의 대명사처럼 쓰이고 있다. 일본에서 애니메이션은 일본인 특유의 조어 실력에 의해서 ‘아니메’라는 명칭을 부여받는다. 이러한 아니메는 진짜 일본식 애니메이션이 있는 그대로 세계에 수출되고 보여진다. 그러므로 현재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붐의 정확한 명칭은 아니메인 것이다. 이제 아니메는 망가와 더불어 세계성을 획득한 단어가 되었다. 망가는 만화의 일본어 표현이다. 아니메와 마찬가지로 망가도 세계성을 획득하면서 망가(Manga)라는 이름을 얻는다. 한자어 만화와 영어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 스시 냄새나는 발음이 일본 특유의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가리키는 세계적인 고유명사가 됐다는 사실은 일종의 경외심마저 갖게 한다. 이러한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텔레비전의 방송망을 타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방영되었다.

<중 략>

Ⅱ. 본 론
1.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1) 1940~50년대 - 애니메이션의 시작
1945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일본은 그 때까지 금지되었던 미국의 만화가 상영되었고, 미국 애니메이션의 성공 등에 자극을 받아, 일본의 대형 영화사인 토 에이 영화가 자회사로 애니메이션 전문 업체인 토 에이 동화를 1956년에 설립하였다.
토 에이 동화는 광고용 애니메이션으로 돈을 벌며, 극장 상영을 위한 작품을 만들어 어렵게 첫 번째 작품을 내놓았는데 1958년의 <백사전>이다. 그 후 토 에이 동화가 내놓는 장편 애니메이션은 대성공을 거두면서 일본 애니메이션의 천왕으로 군림한다.

참고 자료

박인하 외 지음, 『아니메가 보고싶다』, 교보문고, 1999.
박정배, 강재혁 지음, 『아니메를 읽는 7가지 방법』, 미컴, 1999.
오오쯔카 에이지 ? 사사키바라 고 지음/최윤희 옮김, 『망가 ? 아니메』, 열음사, 2004.
정현숙 지음, 『일본만화의 사회학』, 문학과 지성사, 2004.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lkm80****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72
ㆍ전체 판매량
316
ㆍ최근 3개월 판매량
68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B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일본의 만화 산업 11페이지
      ) 마케팅 1) 드래곤볼의 전설 2) 슬램덩크 3. 일본의 사상 및 문화 ... 호령하고 있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 즉, 아니메 역시 시작은 출판 ... . 일본의 사상 및 문화를 알리는 선구자적 역할 일본의 만화산업은 외국으로
    • 한글파일 `마니아`를 넘어선 일본의 `오타쿠` 6페이지
      이다. 이 일본만의 특수한 ‘마니아’ 문화인 ‘오타쿠’에 대해 자세히 ... 오타쿠의 경우엔 일본 전국을 돌아다니며 인터넷이나 지인, 대중 매체 등 ... ‘마니아’를 넘어선 일본의 ‘오타쿠’ 1. 서론 최근 인터넷 상의 여러
    • 한글파일 일본의 오타쿠 5페이지
      오타쿠 일본의 젊은이 중에는 대중문화를 감상도 소비도 아닌 연구의 ... ? 이 오타쿠의 등장은 일본의 오래된 전통 문화라 할 수 있는 장인 ... 대상으로 삼는 사람들이 많다. 일본 젊은이 문화의 큰 흐름인 오타쿠 문화
    • 한글파일 일본의 전통문화 다도 7페이지
      《 목 차 》 서론 본론 1. 일본다도란 무엇인가 1) 선종과 함께 ... 구성 결론 일본다도 《序論》 현재 나는 중앙대 일어 ... 일문학과를 다니면서 일본의 관련된 문화를 많이 접해 본 적이 있다. 그 중에서 올해
    • 한글파일 일본의 음식문화 7페이지
      일본의 음식문화 Ⅰ. 서 론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 국가로 불리는데 한몫을 했다고도 한다. 따라서 일본 음식문화의 특징 ... , 대표음식과 식사 예절 등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의 음식문화를 통하여 일본
    • 한글파일 일본 젊은이의 실태 4페이지
      있는 일본 패션 시장 파이를 더 늘리려는 명품 브랜드들이 전통의 패션거리 ... 돈갚고 버티는 일도 많다고 한다. ● 일본 전통적 직업관... 일본 ... 가능했을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다. 일본인들의 이른바 전통이나 계보를 중하게
    • 한글파일 일본의 신화 8페이지
      위해서는 신화를 통해 일본역사와 문화의 원형에 접근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 《 目 次 》 Ⅰ.서 론 - 일본 신화에 대하여 Ⅱ.본 론 1. 일본 ... 의 신화가 기록된 고서(古書) - 日本書紀 - 古事紀 2. 일본의 신(神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일본의 애니메이션`아니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