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특정한 행동의 발생 빈도를 낮추거나 약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벌에 대한 논란은 지속되고 있다. 벌이 학생의 부적절한 행동을 단시간에 없애는 방법으로는 효과적이지만 학습과 관련되었을 때에는 벌의 사용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벌을 사용하는 목적과 벌이 가져오는 행동 결과를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관련지어 해석해 보고, 벌의 사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박상담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3.02.06
최종 저작일
2022.07
3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학습심리학 과제(리포트)

- 주제 : 특정한 행동의 발생 빈도를 낮추거나 약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벌에 대한 논란은 지속되고 있다. 벌이 학생의 부적절한 행동을 단시간에 없애는 방법으로는 효과적이지만 학습과 관련되었을 때에는 벌의 사용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벌을 사용하는 목적과 벌이 가져오는 행동 결과를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관련지어 해석해 보고, 벌의 사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 과제 15점 만점 중 15점 받았습니다. (성적: A+)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주의 학습이론 – 조작적 조건화
2. 학습과 관련하여 벌의 사용에 대한 의견

Ⅲ. 결론

본문내용

학습이란, 사전적 의미로 지식이나 기술을 배워서 익히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것을 직접 경험하고 연습하며 그 결과로 점차 행동이 발전하고 변화하게 된다. 학습은 살아가면서 자연스럽게, 또 의무적으로 하게 되는데 특히 지식과 태도의 기초를 다지고 고등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우리는 모두 학교를 다니게 된다. 학습의 대표적인 장소인 학교에서 친구들과 사이가 좋거나 성적이 높은 등 잘했을 때에는 상장을 받거나 상품을 받는 등의 기억이 있을 것이다. 또한 현재에는 체벌이 금지됐지만 잘못을 했을 때 체벌을 받기도 하고 교실 밖으로 나가 서있었던 경험도 있다.

참고 자료

⌜학습심리학 교안⌟,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학습심리학⌟, 이나격 외 공역, 시그마프레스(2018)
박상담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특정한 행동의 발생 빈도를 낮추거나 약화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벌에 대한 논란은 지속되고 있다. 벌이 학생의 부적절한 행동을 단시간에 없애는 방법으로는 효과적이지만 학습과 관련되었을 때에는 벌의 사용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벌을 사용하는 목적과 벌이 가져오는 행동 결과를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관련지어 해석해 보고, 벌의 사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48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