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파크사업계획서
- 최초 등록일
- 2007.09.30
- 최종 저작일
- 20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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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경영학이란 주제에 SOHO창업에관한 사업계획서
목차
1.일반현황
(1)사무실 현황
(2)경영자 현황
2.계획사업의 내용
(1)창업동기
(2)기대효과
3.시장현황
(1)동종업계현황
(2)시장규모와 전망
(3)시장의 주요타겟 및 전략
4.전략기획
(1)중개형태
(2)중개서비스전략
(3)홍보전략
(4)A/S전략
5.재무계획
(1)추정대차대조표
(2)추정손익계산서
6.중요사항 및 결론
본문내용
3. 시장현황
(1) 동종 업계 현황
인터넷상의 콘솔게임을 판매하거나 중고게임을 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이 약40개정도 운영중에 있다. 하지만 개인간 옥션 거래 방식의 개인간 중고 콘솔게임타이틀 거래 사이트는 아직 한군데도 없다. 이런한 동종 업계 현황에서 새로운 거래방식(옥션거래방식)을 적용하여 국내최대 중고콘솔게임타이틀거래 쇼핑몰로 성장할 전망이다.
(2) 시장규모와 전망
① 국내 게임산업 규모
현재 국내 게임산업 규모는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펴낸 ‘2005년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4조 3156억원에 이른다. 이중 온라인게임시장의 62.5%를 점유하고 있다. 이에 비해 비디오게임 산업 규모는 1866억원 정도로 전 세계 게임산업에 비디오게임이 주를 이루는 것에 비해 국내 시장 규모는 작은 편이다. 그러나 비디오게임은 5년을 주기로 신형 하드웨어가 나온다는 점, PS2가 판매대수 115만대(누계기준)를 돌파한 점에 비춰볼 때 올해 비디오게임 시장 전망은 밝은 편이다.
(3) 시장의 주요타겟 및 전략
시장의 주요타겟으로는 콘솔게임 매니아 층과 주5일제 확산으로 여가생활을
가정 내에서 즐기려는 가족단위의 콘솔게임 수요층로 나누어지겠다.
이런 큰 두 주요타겟을 자회사인 게임파크내의 옥션형 거래 시스템을 이용하여 서로간의 콘솔게임타이틀 매매가 원활히 이루어지게 유도하여 주요타겟을 확보해 나가야 하겠다.
중개서비스 전략단계
1. 콘솔게임매니아, 가족콘솔게임 수요층을 타겟으로 선택
2. 홍보전략을 통한 게임파크쇼핑몰 홍보
3.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중개서비스제공
4. 중개서비스를 통한 게임파크의 수익창출
5. 국내 콘솔게임시장의 성장기여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