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교육심리_심리학적 내용을 실제 경험에 적용하기

*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3.24
최종 저작일
2011.09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서울 상위권 대학교.
[교육심리]과목에서 A+ 받았습니다.
레포트 작성하시는데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서론
본론
-구성주의
-사회인지이론
-동기와 비용
-모델링, 자기효능감
결론

본문내용

한 학기동안 ‘교육의 심리학적 이해’라는 과목을 수강하면서, 교육이라는 분야에 심리학적인 내용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렇게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미래의 교육자로서 어떻게 이 내용을 활용할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처음에 컴퓨터교육과를 선택한 이유는 내 자신이 컴퓨터에 대한 흥미가 많기 때문이기도 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올바른 컴퓨터 사용을 알게끔 하고 또 이로서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 때문이었다. 그리고 그러한 성과를 위한 첫 번째 과정으로는 자식 교육이 아닐까 한다. 미래의 내 아이들에게 올바른 컴퓨터 사용법을 익히게 하는 것. 쉬워 보이지만 분명 그리 쉽지만은 않을 이 목표에 지금까지 배웠던 심리학적인 내용들을 적용해 보고자 한다.
현 생활에서 컴퓨터라는 것은 어린 학생들은 물론 모든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불가결한 것처럼 되어 버렸다. 미래에는 현재 컴퓨터의 플랫폼에서 핸드폰처럼 작아지거나 아니면 아예 다른 형태의 모양으로 바뀌어버릴 수 있지만 비슷한 역할을 하는 무언가는 분명히 계속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게임중독, 소셜중독 등의 현상을 보이고 있다. 게임에만 빠져서 꼭 해야만 할 다른 일들을 하지 못하면서 점점 사회성이 결핍되어 가기도 하고, 폭력성을 보이거나 그 외에 많은 문제점을 일으키기도 한다. 또한 싸이월드나 네이트온 같은 소셜 커뮤니티에만 극도로 몰입하게 되는 사람들도 많게 되는데 이러한 사람들 역시 실제 생활에서 많은 문제점을 보이게 된다. 이러한 문제들은 기본적으로 자기통제 의 발달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였기 때문에 발생한다. 어릴 때에는 자기 자신을 통제하는 것이 외부의 사람들, 주로 부모님이나 선생님 등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이것을 하면 안된다~. 이렇게 해야한다~’ 라는 가르침을 통해 주로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구별하게 된다. 하지만 점점 자라나면서

참고 자료

없음
*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교육심리_심리학적 내용을 실제 경험에 적용하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