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네시로 가즈키의 GO 감상문입니다

*회*
최초 등록일
2011.06.19
최종 저작일
2011.06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가네시로 가즈키의 책 Go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스기하라의 정체성을 찾아준 사랑의 힘
-가네시로 가즈키의 「GO」감상문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시작으로 소프트뱅크 사장 손정의, 재일교포 출신 최초로 도쿄대 교수가 된 강상중 교수,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정대세 선수 까지 최근 재일 교포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들이 이야기하는 재일교포의 공통점은 바로 차별과 정체성 혼란에 관한 것이다. 실제로 많은 재일교포들이 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랐음에도 불구하고 국적이 일본이 아니라는 이유로 일본 사회로부터 차가운 대우를 받고 있다. 또 재일교포는 모국인 한국에서조차 한국말이 서툴고 생김새나 사고방식이 일본인과 더 비슷하다는 점에서 일본인 대우를 받곤 한다. 또한 같은 재일교포임에도 불구하고 국적이 조선이냐 대한민국이냐에 따라 겪는 문제점은 다르다. 국적이 조선인 재일조선인의 경우 북한과 수교를 맺은 나라로만 여행할 수 있고 조선학교에 다니며 사상과 이념에 관련된 교육을 받으며 자란다. 이 책의 주인공 스기하라 역시 재일조선인으로, 조선학교에 다니며 수령님에 대한 맹목적인 충성을 다짐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사상과 이념, 국가와 민족에 대해 혼란과 무의미함을 느낀다.
스기하라는 성장하면서 재일조선인이기 때문에 선택할 수 없는 삶에 대해 답답함을 느끼게 되고 재일조선인 선배들과 어울리며 이를 해소한다. 그리곤 일탈의 원인이 자신이 처한 환경 때문이라고 치부한다. 스기하라가 중학교를 졸업할 무렵, 그의 가족 모두가 국적을 조선에서 대한민국으로 바꾸게 된다. 스기하라는 지금까지 조선에 대한 충성을 맹세해왔으면서 순식간에 국적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이 우습다. 스기하라는 아버지 세대가 ‘국가에 헌신하고 충성을 다했는데도 결국 우리에게 돌아오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걸 깨달으며 정치적 이념과 사상 따위는 이제 우리에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결국 스기하라는 미래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진다는 것을 깨닫고 가족과 함께 국적을 바꾼다. 또한, 재일조선인이라는 틀에서 벗어나기 위해 일본 학교에 진학

참고 자료

없음
*회*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가네시로 가즈키 독후감, 독서감상문, 서평 6페이지
    재일교포, 어느 나라 사람이에요? 재일교포 작가 가네시로 가즈키가 쓴 ... 때이다. 재일교포들이 가장 많이 살았던 오사카 의 재일교포 중 절반 ... 이상이 제주도 출신이라는 통계도 있다. 최근 통계로는 전체 재일교포의 16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 시사회 초대 이벤트
  • 릴레이이벤트
가네시로 가즈키의 GO 감상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