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 의미와 특징,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 효과,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과 구성주의,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 개발방향

*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3.30
최종 저작일
2011.03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의미와 특징,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효과,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과 구성주의, 향후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개발방향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의 특징
1.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통합하여 한 화면에 제시한다
2.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여 학습 경험을 확장시켜 준다
3. 현실과 유사한 풍부한 환경을 제공한다
4. 많은 양의 정보를 수록할 수 있다
5. 시․공간적인 제한을 극복할 수 있다

Ⅲ. 멀티미디어의 기능
1. 컴퓨터에 의한 강의에서 활용된다
2. 온라인 의사소통을 지원한다
3.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검색 등의 활동을 지원한다
4. 하이퍼텍스트 또는 하이퍼미디어 등을 통하여 직선적이지 않고 우회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참고 자료를 조회하며 학습을 행할 수 있다
5. 학습자 중심의 컴퓨터 활용 수업뿐만 아니라 교사 중심의 활용 수업을 지원한다

Ⅳ.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의미

Ⅴ.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특징
1. 흥미와 능력에 맞는 학습기법
2. 대화형 학습기법
3. 연상 기법 학습
4. 작동이 쉽다.
5. 기능의 다양성

Ⅵ.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효과

Ⅶ.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과 교수학습

Ⅷ.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과 구성주의

Ⅸ. 향후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의 개발 방향
1. 학습의 대상
2. 대안적 교수 매체
3. 교수의 도구

Ⅹ.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세기 동안 교사들은 학생들의 학습을 그들이 능력 것 도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해 왔다. 교사들은 학습자인 학생들의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고는 바람직한 학습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여 그것을 해결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우리나라 현재의 학교 교육에서와 같이 과밀 학급의 편성 하에서 대부분 학생들의 개인차를 고려하지 못하는 교사중심의 집단학습이 불가피한 학습형태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써, 현재 일선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개인차를 고려하는 개별화 학습의 실현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미국뿐만 아니라 영국, 일본, 캐나다, 프랑스, 독일, 호주 등도 자국의 교육개혁에서 교육을 통한 정보화 사업을 가속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정보화 사회의 인정과 대처는 우리나라에서도 예외일 수는 없다. 교육개혁이 발표되었고, 그 내용을 살펴보면 세계화 정보화라는 문명사적 변화의 물결이 우리 교육의 근본적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게 되었다는 말을 전제로 할 정도로 정보화에 따른 대처는 필연적이라고 적고 있다. 즉 정보화 및 정보 인력 양성 기반을 확충하기 위한 실천 개혁 과제로 첫째, 학교를 ‘작은 정보화 사회’로 조성하여 정보화 사회의 체험의 장으로 조성하고, 둘째, 모든 교과서에서 정보 기술을 활용한 교육활동을 강화하도록 하며, 셋째, 정보 소양교육 및 정보윤리 교육을 강화하고, 넷째, 정보 인력 양성 기반 확충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되어 있다. 특히 교육부는 교육정보화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초중등부분 정보화, 고등교육 부문 정보화, 교육행정 부문 정보화, 정보산업 인재 육성 부문으로 나누어 추진하고 있으며, 국무총리가 위원장인 정보화 추진 위원회 산하에 교육 정보화 추진 분과위원회가 가동되고 있다.

참고 자료

김영복(1997), 멀티미디어의 등장과 교육의 변화, 교육연구사
권성호(1998), 교육 공학의 탐구, 양서원
박영배·주해종·이혜명(1998), 멀티미디어 개론, 도서출판
손병길 외(1997), 초·중등교육 정보화 모델에 관한 연구, 멀티미디어교육연구센터
양영선·김진숙(1997),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연구보고 RR 97-5,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오경아(1994),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정신지체아 언어 학습용 코스웨어 설계 및 구현, 한국외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태*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 의미와 특징,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 효과,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과 구성주의, 멀티미디어활용학습(멀티미디어활용교육) 개발방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