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산업 시장
- 최초 등록일
- 2022.01.11
- 최종 저작일
- 20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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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내 게임산업과 블록체인 게임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국내 게임산업 시장 규모
2. 블록체인 게임
3. 재미인가 수익인가
4. 자료출처
본문내용
1. 국내 게임산업 시장 규모
현재 게임산업의 매출 성과는 약 5년간 연평균 8.3%의 성장률을 보이는 가운데 광고, 지식정보, 방송, 출판 등에 이어 다섯 번째의 성과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어 국내의 많은 업체들이 잇따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을 내놓는다. ‘돈 버는 게임’이라 불리는 P2E·플레이투언은 물론 대체불가능토큰인 NFT를 적용한 게임도 서서히 출격 준비를 마치고 있다. 사행성을 이유로 P2E게임에 반대하는 정부와는 사뭇 다른 모양새다. 반면 일부의 게임업체는 블록체인 게임에 좀 더 신중한 모습을 보인다. 국내 게임산업은 비(非) 블록체인 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간 경쟁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2. 블록체인 게임
게임업계에 의하면 위메이드는 2022년까지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를 이용한 게임을 백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위메이드사의 ‘미르4’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자, 블록체인 게임에 한층 더 집중하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올해 국내 게임산업 규모 14.7조 전망 /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이재명 "게임·블록체인·NFT 융합시 파급력 상당…그림자도 살펴야" / 뉴스1, 이정후
[네이버 지식백과] 블록체인 [Block chain] - 분산된 공개장부, 세상을 바꾼다 (용어로 보는 IT, 안상욱)
돈버는 게임 vs 재밌는 게임…내년 시장 '빅뱅' / 한국경제, 김주완
실적부진·가상화폐 하락에…꽁꽁 언 게임株 / 매일경제, 김금이
유저가 느낀 P2E 게임… ‘수익’과 ‘재미’ 상관관계는? / 디스이즈게임, 방승언
[네이버 지식백과] NFT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위메이드-엠게임, 블록체인 사업 협력 MOU 체결 / ZDNet Korea , 최병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