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산업의 장단점과 게임문화
- 최초 등록일
- 2022.03.01
- 최종 저작일
- 20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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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한민국 게임업계의 장단점
2.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대한민국 사회에서 가장 흥미로운 분야를 고르자면 사람마다 제각기 다른 답을 내놓겠지만, 나는 대한민국 사회에서 가장 흥미로운 분야란 바로 대한민국의 게임문화 및 게임산업이라고 생각한다. 대한민국은 세계적으로 디지털 기술이 가장 발달한 국가 중 하나이며, 동시에 게임문화가 가장 잘 자리잡은 국가이기도 하다. 다른 선진국들의 경우에는 대한민국에 준하는, 혹은 대한민국보다 더 훌륭한 디지털 인프라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처럼 게임문화가 자리잡은 경우는 드물며, 게임이란 지극히 '마이너 문화', 혹은 '하위 문화'의 범주에 머무는 반면, 대한민국에서 게임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대중문화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문화 뿐만 아니라 게임산업 역시 그 역사가 길고 탄탄한 기반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
전훈.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구조 및 성과 분석." 국내박사학위논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15. 서울
두산백과, <크라우드 펀딩>
임동식, “[이슈플러스]인디게임 시장 급성장... 배경과 전망은”, 전자신문, 2018.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