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산업에 관하여

*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6.17
최종 저작일
2019.09
8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중간고사 준비하며 정리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놀이와 게임
1) 놀이의 개요
2) 게임의 개요

2.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이해

3. 경마
1) 경마의 정의
2) 경마의 기원과 역사

4. 경륜

5. 경정

6. 복권
1) 복권의 정의
2) 복권의 기원과 역사
3) 복권발행의 성격
4) 복권의 일반적 분류
5) 복권의 구조

7. 체육진흥투표권

8. 소싸움경기

본문내용

1) 놀이의 개요
- 놀이 : 인간과 동물에게 동시에 적용되면서 생각하기와 만들어내기처럼 중요한 기능
- 호모 루덴스(Homo Ludens) : 놀이하는 인간
- 호위징아:“특정한 시간과 공간에서 발생하는 몰입 행위. 그 자체의 규칙 존재. 일상 생활과는 다른 긴장과 즐거움을 수반하는 행위”
-로제카이와(Roger Cailois)
> 자발성
>탈일상성
> 불확실성
> 내재적 보상(놀이의 자체 즐거움과 재미 자체를 목표)
> 몰입
> 사회성(상상속의 현실 공유)

2) 게임의 개요
# 게임의 개념
- 분류 방법에 따른 구별
> 주사위(쌍륙, 다이스)
> 패(포커, 화투, 골패, 마작)
> 기계(룰렛, 슬롯머신, 빙구)
> 스포츠(경마, 경견, 경륜, 오토레이스, 모터보트레이스)
> 추첨(로터리, 복권)

- 게임(game) : ‘흥겹게 뛰다’라는 의미 가진 인도유럽어 계통 ‘Ghem’에서 파생
- 카이와: 게임을 사회적 현상으로 정의; 게임은 규칙과 역할에 대하여 경기자들의 취향에 맞는 합의 필요; 구조적, 조직적, 규칙적 여가활동으로 경쟁적 갈등상황까지 내포; 사람을 모이게 하는 가장 인기 있는 활동
- 오늘날의 게임산업 : 스포츠 게임(복권, 카지노, 경마, 경륜, 경견) / 컴퓨터 게임
- 클라크 :<Dictionary of gambling & gaming;>; 기분전환을 위해 카지노와 게임기구 및 게임장비와 같은 다양한 게임시설과 장비 제공, 레스토랑 라운지 공연장 포함한 유흥시설 제공하는 사업

# 게임의 역사
- 천지창조의 신화, 동굴 벽화, 바빌로니아, 이집트 등에서 발견되는 게임에 대한 기록
- 로마 :‘행운의 수레바퀴’, 복권,
- 돈으로 지급한 복권 : 1530년 이탈리아 ‘피렌체 로터리’가 최초
- 중세 : 무수한 금지령
- 바로크 시대 : 도박이 사회를 뒤엎음
- 17세기 중반 ~18세기 : 여가생활로 편입
- 대중도박장 카지노 :Casa어원,
- 모나코 왕국 : 도박도시

참고 자료

없음
*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임산업에 관하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