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진출
- 최초 등록일
- 2019.08.28
- 최종 저작일
- 201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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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M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진출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차
1. 엔터테인먼트 산업
1.1. 융합 트렌드
1.2. 신규사업
2. 사례
2.1. 카카오 M
2.2.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3. M&A 전략
4. 결론
본문내용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콘텐츠와 플랫폼 융합이 트렌드다. 이 상황에서 신규 비즈니스를 기획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본다.
1.1. 융합 트렌드
시간이 남아도는 세상이 될 것이니,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부흥할 것이다. 엔터테인먼트는 연예, 흥행 등으로 번역될 수 있겠지만 형태적으로는 콘텐츠의 형태를 띤다. 플랫폼에 탈 수 있는 내용물로써, 콘텐츠 산업을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이해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어떤 포지셔닝을 해야할지를 검토하고자 한다. 쉽게 가기 위해서는 롤 모델을 찾는 게 좋다. 어떤 회사를 흉내내고, 조금 더 발전시켜 나가는 컨셉이다. 이 글에서는 BTS로 유명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국내 콘텐츠 플랫폼의 최고를 꿈꾸는 카카오를 비교해본다.
정리하자면 이들 둘은 방향이 다르다.
(1)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콘텐츠에서 플랫폼을 지향한다.
미국으로 따지면, 디즈니와 비슷하다. 디즈니는 자체 콘텐츠 외에 폭스를 인수하여 콘텐츠의 범위를 넓혔다. 그 전에 이미 픽사와 마블도 인수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