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기획서-팬덤 플랫폼
- 최초 등록일
- 2021.02.14
- 최종 저작일
- 20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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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인식(Problem)
1-1. 아이템의 개발동기
1-2 아이템의 목적(필요성)
2. 실현가능성(Solution)
2-1. 아이템의 개발·사업화 전략
2-2. 아이템의 시장분석 및 경쟁력 확보방안
3. 성장전략(Scale-up)
3-1. 자금소요 및 조달계획
3-2. 시장진입 및 성과창출 전략
3-2-1. 내수시장 확보 방안
3-2-2. 해외시장 진출 방안
본문내용
□ 아이템 개요(요약)
아이템 소개
· 각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팬덤들이 소통하고 굿즈를 구매하거나 티켓을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
아이템의 차별성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위버스’를 제외하면 아이돌 그룹 팬덤이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이 분산되어 있음
· 중국에서는 로컬 아이돌에 대한 팬덤이 형성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각 아이돌 팬덤에게 소통의 장으로 작용할 수 있는 플랫폼 시장은 아직 블루오션임
국내외 목표시장
· 한국과 중국 시장 목표
· 주요 엔터테인먼트 사에 플랫폼을 구축하는 솔루션 제공 및 플랫폼 운영 외주화
· 플랫폼 운영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엔터테인먼트 사에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대한 컨설팅 진행
1. 문제인식(Problem)
1-1. 아이템의 개발동기
◦ 사회적
- 전 세계적으로 한류 아이돌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음(BTS, 블랙핑크 등)
- BTS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 중 하나는 강한 팬덤 문화와 결집력
- 기존에 팬덤은 오프라인 중심으로 활동했지만 티켓 구매, 굿즈 구매, 소통 등이 온라인 채널로 옮겨 가고 있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