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술과사회변동 바뀐 강의 내용 문제 정리
- 최초 등록일
- 2019.10.14
- 최종 저작일
- 20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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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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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Q. 사람과 매우 닮은 인형이나 로봇을 볼 대 사람들은 친근함을 느끼는 게 아니라 오히려 징그럽고 혐오스럽다고 생각한다.
A. 불쾌한 골짜기 이론
Q. 다음 구글이 인수/투자한 자회사 중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를 개발한 회사는?
A. Google DeepMind
Q. 당시 학생 신분이었던 스티브러셀과 마틴그렛츠가 웨인위터넨과 함께 MIT에 있을 때 만든 최초의 비디오 게임
A. 테니스 포 투, 스페이스워!
Q. 마이크로소프트가 관심 있게 연구 개발하는 분야로 키넥트와 같이 ‘인간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기반으로, 손가락이나 팔의 움직임, 음성을 인식하는 것과 같이 인간의 신체의 움직임을 활용한 인터페이스
A. NUI(Natural User Interface)
Q.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는 복합현실 기기로, 기존의 VR 기기들과 다르게 외부 기기에 의존하지 않고 사용자의 제스처, 음성, 시선 등을 인식하도록 설계되었다.
A. 맞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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