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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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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3.09.09
최종 저작일
20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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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기업과 홍보
1. 언론대행/퍼블리시티모형
2. 공공정보모형
3. 쌍방향적 비대칭모형
4. 쌍방향적 대칭모형

Ⅲ. 기업과 국제광고

Ⅳ. 기업과 스포츠 스폰서십(스폰서쉽)

Ⅴ. 기업과 마케팅
1. 인터넷서 이업종간 공동 마케팅- 허브 사이트
2. 허락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
3. 배너광고
1) 배너광고
2) 배너 광고의 현황
4.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
2) 전자상거래와 생산성 향상
3) 전자상거래 유망품목
5.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
1) 브랜드(Branding)
2) 간편성
3) 끈끈함
4) 풍요함
5) 사용자의 수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의식주의 생활양식의 변화와 더불어 또 하나의 특징적 요인은 90년대적인 ‘레저형 신세대’의 등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신세대는 생활의 즐거움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는다. 제 집이 없어도 셋집에 초대형 컬러 TV를 들어놓거나 자동차를 산다. 이들은 모험스포츠를 즐기고 유행을 리드한다. 그들은 소득에 상관없이 가장 소비적인 그룹으로 분류되며, 개성있고 호기심이 강한 소비자들로 대두되고 있다.
탈 산업사회, 후기 산업사회로 불리는 정보화사회, 또는 정보혁명이란 말이 널리 쓰이고 있는 요즘은 정보화의 물결이 알게 모르게 이미 우리와 우리 주변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한번쯤 ‘정보화과일’을 맛보지 않은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은행의 온라인망도 정보화과일의 하나이다. 정보화과일의 생산은 컴퓨터의 엄청난 보급과, 전화와 같은 공중통신망을 통한 컴퓨터들 간의 연결로 가능해졌다.
제레미 리프킨은 그의 저서 ‘시간전쟁(Time War)'에서 ’시간의식‘의 변천이 사회의 지배권과 안팎의 관계임을 역설하고 있다. 시간에서 분으로 분에서 초로 갈라져 나간 시간의 세분화 역사는 지금 ’나노초‘단계에 있다는 것이다. ’나노초‘는 10억분의 1초로서 컴퓨터가 의사결정을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측정하는 단위이다.
그는 이 ’나노초‘의 시간 개념이 통용되는 사회인 컴퓨터 정보화사회에서는 정보혁명은 일반인들이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광범위하게 보급, 응용되고 있는 단순한 형태에서부터 전문영역에 이르기까지 이미 포괄적 위력을 나타내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컴퓨터와 통신, 뉴미디어가 결합하면서 가정생활의 질이 한차원 높게 향상될 것이다. 현재 가정자동화에 따른 간편화와 함께 여가시간의 증가 등 생활양식의 변모가 이루어지고 있다. 가정자동화에는 은행, 요리, 의료, 교육, 방범경보 시스템 등이 포함되고 빠르면 90년대 말에 가정들을 연결하는 터미널이 생겨 재택 건강진단시스템도 출현하게 될 것이다. 또한 재택근무가 서서히 늘면서 가족관계에서의 아버지 역할이 새롭게 부각될 것이다.

참고 자료

리대룡(1991), 기업문화와 기업홍보와 기업이미지, 대한석유협회
박철 외 1명(2009), 중소기업의 마케팅 성공 및 애로요인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손명찬(1999), 정보화시대의 기업학회 정보화시대의 기업홍보에 관한연구, 중앙대학교
석중건(2010), 국내 다국적 기업의 국제광고전략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이덕군(2011), 스포츠 스폰서십이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명대학교
전영준(2011), 기업 마케팅 전략으로서 소셜 미디어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서원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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