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업계획서 ] 캐릭터 창업
- 최초 등록일
- 2004.01.18
- 최종 저작일
- 20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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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졸업하기전에 ***씨와 같이 작업했던 것인데 그냥 썩히기 아까워 제가 올립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제Ⅰ장 서 론
제1절 창업의 일반적 고찰
가. 창업의 의미
나. 창업의 범위
다. 창업형태의 결정과 형태별 특징
라. 중소기업창업지원법상의 업종 및 기간 적용범위
제2절 캐릭터아이템 선정동기
가. 높은 부가가치 때문이다
나. 파급효과로 가져다주는 이윤
다. 문화산업은 환경친화적인 산업
라. 문화산업은 탄력성을 지닌 사업
마. 문화산업이 가져 다 주는 무형의 가치
제Ⅱ장 본 론
제1절 캐릭터 아이템 개발 개요
가. 개념
나. 캐릭터 아이템 분석방법
제2절 캐릭터 개발계획서
가. 회사소개
나. 사업개념
다. 시장현황
라. 캐릭터산업의 동향
마. 목표 시장 및 규모
바. 사업 내용
사. 동종 업계의 전반적 현황
아. CDS의 우위성
차. 마케팅 전략
카. 초기 사업 추진 일정
타. 현재추진 및 예정사항
제3절 사업계획서
가. 창업자의 현황
나. 사업내용
다. 시장성 분석
라. 상권 및 입지
마. 경쟁 업채 분석
바. 수익창출 방안
제Ⅲ장 결 론
제1절 결론
제2절 기대성과
본문내용
제2절 캐릭터아이템 선정동기
가. 높은 부가가치 때문이다.
지식과 아이디어만으로 생산해내는 각종 문화상품들은 상상하기 힘든 만큼의 돈을 벌어준다. 일본 게임제작사 닌텐도와 세가는 96년 한해동안 5조원에 이르는 수익을 올렸다. 웬만한 한국 반도체 업체의 매출을 능가하는 수준이다.
나. 파급효과로 가져다주는 이윤 때문이다.
1차적 생산물인 소설 ` 삼국지'가 영화나 방송물로 제작되고 출판만화, 애니메이션으로 바로 옮겨가면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해 낸다. 또 컴퓨터게임이나 삼국지 주인공을 모델로 한 캐릭터 상품으로도 발전할 수 있다.
다. 문화산업은 환경친화적인 `굴뚝없는 산업'이다.
21세기는 환경 재앙과의 싸움이다. 생산은 곧 환경파괴로 이어지는 딜레머로부터 자유로운 유일한 산업이 바로 문화산업이다. 게다가 문화상품은 반영구 적이다. 4,50년대 제작된 미국 서부영화들은 지금도 돈을 벌어다 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