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예시 리그오브레전드 관전 어플리케이션
- 최초 등록일
- 2020.12.15
- 최종 저작일
- 20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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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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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창업 아이템
2. 창업아이디어 개발동기 및 기대효과
1) 개발동기
2) 기대효과
3. 창업아이디어의 내용
1) 아이디어의 특성
2) 핵심기술
3) 기술개발진척도
4) 국내·외 개발현황
4. 시장분석 및 사업화 가능성 등
1) 시장규모
2) 사업화 가능성
3) 제품경쟁력 / 성장가능성
4)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2. 창업아이디어 개발동기 및 기대효과
2-1. 개발동기 (창업아이템의 개발이유와 동기, 시장/기술수요 등을 기술)
1. 타인의 게임 플레이를 보고 싶어 하는 사용자의 욕구 증대
● 개인 PC의 보급과 스트레스 해소 등 여러 이유로 게임은 e-sports라는 하나의 경제‧사회‧문화의 한 분야로서 자리 잡게 되었다.
● 최근, 자신의 게임의 플레이뿐만 아니라 타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를 관전하는 사용자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아프리카tv와 같은 인터넷 개인 방송 플랫폼미디어에서 게임 방송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을 하나의 증거이다.
● 하지만 현재 사용되고 있는 관전 시스템은 PC 환경에서만 작동하거나, 개인 방송을 통한 관전은 모바일에서 할 수 있으나 플레이어가 보여주는 영역에 대해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제한적이다.
● 따라서 모바일 환경에서 동작하고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 기반을 둔 실시간 게임 관전 어플 개발을 통해 이러한 사용자들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다.
2. 리그오브레전드의 관전 시스템
● 미국의 게임 개발 회사인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서비스 중인 온라인 AOS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는 전 세계 PC/온라인 게임들 중 최고의 인기와 매출을 거머쥔 게임 중 하나이다. 2019년 기준으로 연간 수입이 16억 달러에 달하고, 이 중 한국에서 2~3억 달러 정도의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리그오브레전드의 흥행 요인 중 하나로서 여타 게임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효율적이고 간편한 관전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이는 게임 내 친구들 뿐만 아니라 프로 선수들이나 유명 플레이어들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