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최초 등록일
- 2021.06.21
- 최종 저작일
- 2021.06
- 1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소개글
"사업계획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문제인식(Problem)
2. 아이디어 타당성
3. 실현가능성(Solution)
4. 성장전략(Scale-up)
5. 팀 구성(Team)
본문내용
1. 문제인식(Problem)
1-1. 제품‧서비스의 개발동기
◦ 문제점
- 분노조절장애라는 정신질환으로 묻지마 폭행과 살인이 횡행하고 도로 곳곳에서 벌어지는 보복운전, 동물학대 등 각종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음.
- 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 바쁜 일상으로 현대인들은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음.
- 과거 분노방은 파손시킬 기물을 공급받는 것이 어려웠고 기물을 파손시킨 후 뒤처리에 노동력이 많이 들어갔음.
◦ 해결방안
- 컴퓨터를 통해서 가상현실을 체험하게 해주는 최첨단 기술 이용.
- 안전장구를 착용하지 않아도 기물의 부서진 파편에 다칠 위험이 없음.
1-2 제품‧서비스의 목적(필요성)
◦ 코로나 19로 인하여 코로나 블루라는 증상이 생기는 등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음.
- 최근 분노조절장애 판정을 받은 환자는 20% 이상 증가할 정도로 많은 상승폭.
◦ 코로나 19로 비대면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VR,AR 스타트업의 성장 잠재력이 훨씬 커짐.
- 메타버스 관련 VR의 세계시장 규모가 2020년 330억 달러에서 2025년 3381억 달러, 2030년 1조924억 달러로 커질 것으로 예상
2. 아이디어 타당성 분석
2-1. PEST 관점에서 아이디어 타당성 분석 결과
◦ p
- 분노조절장애라는 정신질환으로 묻지마 폭행과 살인이 횡행하고 도로 곳곳에서 벌어지는 보복운전, 동물학대 등 각종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음.
◦ e
- 과거 분노방은 파손시킬 기물을 공급받는 것이 어려웠고 기물을 파손시킨 후 뒤처리에 노동력이 많이 들어갔음.
◦ s
- 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 바쁜 일상으로 현대인들은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음. 최근 분노조절장애 판정을 받은 환자는 20% 이상 증가할 정도로 많은 상승폭.
◦ t
- 컴퓨터를 통해서 가상현실을 체험하게 해주는 최첨단 기술 이용.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