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연극의 미학
- 최초 등록일
- 2021.05.20
- 최종 저작일
- 2021.05
- 4페이지/ MS 워드
- 가격 2,000원
소개글
"셰익스피어 연극의 미학"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연극 플롯의 다양화
2. 자유분방한 양식
3. 비극과 희극의 공존
4. 수사학
5. 인간의 성격 = 인간의 내면적 성격
본문내용
1.연극 플롯의 다양화
- 햄릿은 이중플롯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메인 플롯으로는 햄릿가문의 비극을 서브 플롯으로는 오필리어 가문의 비극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2. 자유분방한 양식
- 연극의 미학 중 자유분방한 양식에 포함되는 독백과 방백이 햄릿에 등장합니다. 주인공인 햄릿을 비롯하여 왕과 오필리어 등의 등장인물들의 대사에 자주 사용되었으며, 아래의 인용구들을 통해서 독백과 방백이 쓰여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왕: 나의 조카이자 아들인 햄릿
햄릿: (방백) 친척보단 가깝고 혈육보단 멀지 『더클래식, p.14, 햄릿』
햄릿: 아, 이 더럽고 더러운 살덩어리가 녹아 흘러 한 방울의 이슬이 될 수 있다면! 하늘이 자살을 금지하는 계명을 정해 놓지 않으셨다면! 오, 하느님! 하느님! 이 세상만사가 어쩌면 이토록 내게는 지루하고 김빠지고 단조롭고 부질없게만 보이는구나.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