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최초 등록일
- 2019.10.09
- 최종 저작일
- 20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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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오버워치
1) 오버워치 반응
2) 오버워치 특성
2. 오버워치 4P마케팅
1) 나의 생각
3. 출처
본문내용
오버워치는 2016년 5월 글로벌 게임기업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배급한 게임으로, 6대6 팀 슈팅 게임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 플레이할 영웅을 선택하여 전장 목표를 두고 싸우며, 다른 팀을 제압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게임이다.
영웅들은 공격, 수비, 돌격, 지원 이렇게 크게 4가지고 구분이 되는데 먼저 공격 캐릭터는 팀의 주요 공격 자원으로 적을 찾아내고 싸워서 처치한다. 그 다음 수비는 전장을 장악하고 적의 공격을 방해하며, 특정 지역을 요새화할 수 있다. 즉, 이들의 역할을 상대 팀의 전진을 저지하는 것이다. 돌격 캐릭터는 피해를 흡수하고 뭉쳐 있는 적들이나 좁은 통로의 요새화된 지점을 돌파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이들은 팀의 공격을 주도하는 역할을 주로 한다. 마지막으로 지원 캐릭터는 아군을 보호하거나 강화하고 치유하는 등 전투에 필요한 능력을 사용해 팀원들을 보조하는 역할이다. 때문에 이들은 팀 생존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는다.
참고 자료
http://stock.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101975621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6/22/0200000000AKR20160622174000017.HTML
http://www.gametrics.com/pcbangtrics/pcbangdata/Pcbangdata_Main.aspx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62764
https://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sl=en&u=http://www.dmnews.com/social-media/5-reasons-overwatch-is-so-successful/article/501569/&prev=search
https://www.blizzard.com/ko-kr/
https://www.facebook.com/groups/hanamura/?ref=bookmarks
http://www.inven.co.kr/mobile/board/powerbbs.php?come_idx=4678&l=6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