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 최초 등록일
- 2013.12.30
- 최종 저작일
- 20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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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요
2. 모바일 업계의 현황
3. 게임빌의 현황
4. 판매전략
5. 게임빌의 3대 성공 키워드
(1) 글로벌 모바일게임, 글로벌 게임빌
(2) 함께 성장해 나가는 협력체제 구축, 퍼블리싱 강화
(3) 프리투플레이, 모바일도 부분 유료화가 대세
6. 시장위험과 위험관리
7. 게임빌의 향후계획
Ⅲ. 결론
Ⅳ.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과제를 시작하기에 앞서 성공사례를 조사할지 실패사례를 조사할지 많은 고민을 했다. 물론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둘 다 중요하지만 많은 고민 끝에 이번 과제는 성공사례를 조사하는 걸로 마음을 먹고 여러 회사들을 찾아보았다. 그 중에는 아이리버, 카카오, 코원 등과 같은 여러 회사들이 있었지만 내가 어릴 때부터 지켜봐왔던 게임빌을 조사하기로 했다. 초등학생 때 핸드폰을 사고 모바일게임들을 처음 접하게 됐었는데 그 모바일게임들을 만든 회사가 바로 게임빌이였다. 시대가 변하면서 스마트폰이 등장하고 어플리케이션의 시대가 열렀다. 게임빌은 그 혁신에 맞춰서 진화했고 어릴 때부터 친숙하게 봐왔던 게임빌을 조사하는 것이 가장 흥미로울 것 같았다. 과연 모바일게임 산업을 이끌어가는 리딩 컴퍼니인 게임빌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중 략>
개발자에 의해 가격 책정이 되는 구조로 가격 변동 가능성이 기존의 피처폰 게임 가격에 비해서는 좀 더 크다고 볼 수 있으나, 현재 피처폰과 스마트폰 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의 가격은 다운로드 가격, 부분유료화 가격 모두 소액으로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액에 해당되어 소비자 부담이 적으므로 제품 가격의 급격한 변동에 따른 위험성은 크지 않다고 판단되고 있다. 또한 원자재 부분의 가격에 있어서도 모바일 게임은 별도의 원자재가 소요되는 품목이 아니기 때문에 물가상승, 유가상승, 국제 원자재가 상승 등으로부터 직접적인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다.
참고 자료
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asusblog.co.kr/ - ASUS 모바일 블로그
http://www.betanews.net/article/554517
베타뉴스 ‘게임빌의 3대 성공 키워드‘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53228
인벤 웹진 ‘2013년 게임빌의 각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