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전략 경영론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12.05.02
- 최종 저작일
- 2012.03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0원
소개글
전략 경영론 보고서 <게임빌과 어플리케이션 시장> 건국대 전략경영
목차
1. 기업소개
<본론>
2.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등장
3. 어플리케이션 시장 등장에 따른 게임빌의대처
<결론>
4. 시사점 및 제언
본문내용
2.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등장
2-1. 어플리케이션의 정의
-애플리케이션이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즉 응용프로그램의 줄임 말이다.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자 또는 어떤 경우에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에게, 특정한 기능을 직접 수행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응용프로그램의 예로는 워드프로세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웹브라우저, 개발 도구, 페인트 브러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통신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응용프로그램은 컴퓨터의 운영체계와 기타 다른 지원프로그램들의 서비스를 사용한다. 응용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에 공식적으로 작업을 요청하거나 통신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을 API라고 부른다.
2-2. 어플리케이션 시장 (애플의 앱스토어) 의 등장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켓은 콘텐츠 및 어플리케이션을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장터를 지칭하며 흔히 앱스토어(App-store)라고도 함.
현재는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거래되고 있으나, 향후 PC, TV, VolP 단말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
-2008년 7월 3G iPhone 출시와 함께 공개되었으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켓의 확산을 촉진시키는 직접적 계기가 됨.
-애플의 성공으로 앱스토어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켓을 지칭하는 일반적인 용어가 됨.
-앱스토어는 노키아, 구글, SKT 등 후발주자들이 가격설정, 수익분배구조 등 어플리케이션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