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교과수-경우의수 지도계획

시즈데이
최초 등록일
2011.12.03
최종 저작일
2011.06
13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육과정과 수업 과목 기말과제/
6학년 경우의 수 단원 지도계획입니다. 전반적인 단원지도계획과
구체적인 활동,아이디어 등이 있습니다.

목차

Ⅰ. 단원의 개요
Ⅱ. 단원 주제
Ⅳ. 학생학습활동
Ⅴ. 학생평가
Ⅵ. 학습 자원

수업 계획
Ⅰ. 동기
Ⅱ. 목표
Ⅲ. 선수요인
Ⅳ. 정보와 예
Ⅴ. 연습과 피드백
Ⅵ. 평 가
Ⅶ. 심화와 교정

본문내용

Ⅰ. 단원의 개요
경우의 수는 6-나 단계에서 처음 나오는 단원이며, 이를 시작으로 하여 확률의 영역에 입문하게 된다. 따라서 기존에 학습해왔던 수학에 대한 관점을 넓혀 올바른 개념형성을 해야 한다. 이 단원에서 개념 형성을 잘 못하고 지나가면 중고등학교 확률영역의 후속 학습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어떤 수학적 판단이 요구될 때 경우의 수와 확률이 많이 쓰이므로 익숙한 상황을 접목시켜 경우의 수의 의미와 분석,판단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Ⅱ. 단원 주제
경우의 수 알아보기
순서에 따른 짝짓기 방법으로 경우의 수 알아보기
순서가 있는 경우의 수 알아보기
여러 가지 경우의 수 알아보기
나뭇가지 그림을 그려서 경우의 수 알아보기
확률 알아보기
재미있는 놀이, 문제해결

Ⅳ. 학생학습활동
이전까지의 학습내용은 대부분 계산을 하여 문제를 푸는 형태였지만, 이 단원의 대부분이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경우의 수를 구하는 것이다

구체적이고 익숙한 상황들을 많이 제시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해 보며 습득하도록 활동을 구성해야 할 것이다

Ⅴ. 학생평가
필요한 경우 진단평가를 하여 선수 학습의 정도를 파악한다
수업의 평가는 인지적,기능적, 정의적 세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서 평가한다 - 인지적 : 형성 평가지를 이용한 핵심개념 습득 확인 - 정의적 : 분류, 판단과 같은 기능을 요구하는 활동을 이용해어 기능을 평가 - 정의적 : 주로 관찰 평가로 수업의 참여도를 평가

참고 자료

없음
시즈데이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교과수-경우의수 지도계획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