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콜의 문화 마케팅 전략
- 최초 등록일
- 2010.10.21
- 최종 저작일
- 2007.01
- 19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애니콜의 문화 마케팅 전략
목차
1. Anycall의 당면 과제
2. Anycall의 Branded Entertainment
3. 문화마케팅의 효과
본문내용
Branded Entertainment
중, 고등학생 소비자는 물론, 케이블을 시청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애니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스쿨어택은 삼성 애니콜 마케팅팀이 음악채널인 MTV코리아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로 인기 연예인이 예고 없이 학교를 방문해 기습적으로 콘서트를 개최하는 서프라이즈 행사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스타가 찾아가 활력을 주고 평생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준다는 기획의도를 가지고 있다.
‘스쿨어택’이라는 경험 마케팅을 통해
효율적으로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음!
젋은 소비자층의 감성 자극
서프라이즈 공연 이벤트는 상대편의 감성을 말하는 파토스(pathos)적 요소를 중심으로 하여 체험/경험마케팅을 펼침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효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
단순한 브랜드가 아니라 자신만의 추억이 담긴 특별한 브랜드로 기억함으로써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며 제품 구매로의 연결 효과
브랜드 노출효과가 큰 미디어의 장점 이용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효과가 큰 ‘케이블TV’라는 매체를 통해 ‘애니콜’ 브랜드의 노출 빈도를 높이는 효과
문화공연을 이용, 잠재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 효과
가수들에게 열괄하는 중, 고등학생들과 같은 잠재소비자들에게 ‘애니콜’ 브랜드를 이용하게끔 유도함으로써 잠재소비자들을 확보하는 효과
Branded Entertainment
경험마케팅
(Experience Marketing)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능과 가격 외에 새로운 차별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해결책으로 등장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기능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그 제품과 서비스가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경험하게 만드는 마케팅 기법
-브랜드에 내재된 속성 및 이미지 요소까지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삼차원 마케팅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