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U-Learning

*영*
최초 등록일
2010.09.04
최종 저작일
2008.03
9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U-Learning 의 정의,특징,사례,문제점에 관한 ppt

목차

1.U-Learning 이란?

2.U-Learning의 특징

3.U-Learning 의 사례

4.현재 U-Learning의 문제점

본문내용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을 의미한다.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라틴어인"유비쿼터스"는 1988년 제록스사 직원이었던 "와이저(Mark Weiser)"가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통신 환경. 라틴어의 유비쿼터스는 ‘언제나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정보 통신 분야에서는 시간, 장소를 초월한 통신 환경을 목표로 서비스 경쟁을 하고 있다. 유비쿼터스는 환경적, 기술적 제약으로 아직까지 일반화되지는 않았지만, 각종 이동 통신 기기는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조하여 출시되고 있다. 예를 들면,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가정에 있는 보일러를 켜고 끌 수 있으며, 해외 공장에 있는 기계를 자기 자리에서 컨트롤할 수 있다. 유비쿼터스는 이러한 여러 가지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 넣어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주는 정보기술(IT) 환경 또는 정보 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라틴어인 "유비쿼터스“는 1988년 제록스 사 직원이었던 "와이저(Mark Weiser)"가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1.U-Learning이란?
U Learning 이란?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학습 환경에 적용한 것이 `유비쿼터스 학습(u-Learning)‘
유비쿼터스 컴퓨팅특징?
①네트워크에연결되어야만 한다
②인간화된 사용법으로 눈에 보이지 않아야 한다.(예:냉장고나 세탁기에 내장된 컴퓨터)
③현실세계의 어디서나 컴퓨터의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④사용자 상황(장소, 시간, 온도, 날씨 등)에 따라 서비스는 변해야 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 인간 중심의 기술인 것처럼, u-Learning도 매체나 기술에 억눌리지 말고 `학습(learning)`이 중심이 되어야 하며, 기술은 학습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지 않게 학습자가 기술 습득에 부담을 갖지 않도록 존재해야 한다
그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을 4가지로 정의했다.
네트워크에연결되어야만 한다.
인간화된 사용법으로 눈에 보이지 않아야 한다.(예:냉장고나 세탁기에 내장된 컴퓨터)
현실세계의 어디서나 컴퓨터의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사용자 상황(장소, 시간, 온도, 날씨 등)에 따라 서비스는 변해야 한다.
즉, 다양한 사람들이 내장형의 다양한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이다. 이는 곧 과거의 기술 중심적 컴퓨팅 패러다임에서 인본주의적 컴퓨팅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참고 자료

http://www.netopkorea.com/html/ubiquitous_2.htm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유러닝(U-Learning) 독후감 서평 3페이지
    알기 쉬운 유러닝(U-Learning) 과 목 명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한글파일 U-Learning에 대하여 11페이지
    Ⅰ. u-Learning이란? Ⅰ-1. ... . u-Learning의 발전 단계 u-Learning은 높은 이동성과 내재성을 ... 특징 온라인 교육 방법 ICT 교육 기반 e-Learning 기반 u-Learning
  • 한글파일 교수매체 발표 보고서 16페이지
    통신망 접속이 가능해짐에 따라 u-learning도 실시되고 있다. ... 이 SECTIONS 모형은 e-learning이나 m-learning 등 ... 또한 모바일 기기의 발달로 m-learning이 도입되었으며 언제 어디서나
  • 한글파일 간호정보학 미래의 간호 리포트-1. Big Data 2. Smart Farm 3. Smart City 4. Smart Factory 5. Second Life 6. Game-Based Learning 7. Wearable Computer 8. U-Health 9. 참고문헌 15페이지
    Game-Based Learning --------------------- ... Game-Based Learning - 정의 : 게임기반학습은 기능성 게임을 ... U-Health --------------------------------
  • 한글파일 U-learning에 대하여 10페이지
    'U-learning'3 Ⅲ. U-learning의 기술3 1. ... - 목 차 - Ⅰ. 서론2 Ⅱ. 'U-learning'의 개념2 1. ... 'U-learning'의 개념 1.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U-Learning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