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간호정보학 미래의 간호 리포트-1. Big Data 2. Smart Farm 3. Smart City 4. Smart Factory 5. Second Life 6. Game-Based Learning 7. Wearable Computer 8. U-Health 9. 참고문헌

공부는내체질이아니다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9.20
최종 저작일
2020.04
1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간호정보학 미래의 간호 리포트입니다.
"1. Big Data 2. Smart Farm 3. Smart City 4. Smart Factory 5. Second Life 6. Game-Based Learning 7. Wearable Computer 8. U-Health"

목차

1. Big Data
2. Smart Farm
3. Smart City
4. Smart Factory
5. Second Life
6. Game-Based Learning
7. Wearable Computer
8. U-Health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Big Data #질병예측
- 정의 : 우리가 일상화된 검색과 클릭으로 하루 동안 발생하는 데이터의 양은 2,500,000,000,000,000,000byte나 된다. 빅데이터는 감당할 수 없을 만큼 쏟아지는 개인들이 만들어낸 방대한 데이터들을 모으고 나누고 분석한 결과물로 이를 통하여 우리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 중 략 >

2. Smart Farm #영양
- 정의 : 비닐하우스와 축사에 ICT를 접목하여 원격·자동으로 작물과 가축의 생육환경을 적정하게 유지·관리할 수 있는 농장을 스마트 팜이라고 한다. 이를 통하여 작물 생육정보와 환경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생육환경을 조성하여, 노동력·에너지·양분 등을 종전보다 덜 투입하고도 농산물의 생산성과 품질 제고가 가능해졌다.

< 중 략 >

3. Smart City #안전
- 정의 : 스마트 시티란 발전된 정보 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도시의 주요 기능을 지능형으로 네트워크화한 첨단 도시이다. .

< 중 략 >

4. Smart Factory #안전
- 정의 : 스마트 팩토리란 전통적 생산 모델을 자동화, 스마트화로 전환하는 것이다. .

< 중 략 >

5. Second Life
- 정의 :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란 미국의 개발사인 린든 랩이 개발한 인터넷 기반의 가상 세계로 2003년에 시작되었다.

< 중 략 >

6. Game-Based Learning
- 정의 : 게임기반학습은 기능성 게임을 이용한 교육으로 ‘education’과 ‘entertainment’의 합성어인 에듀테이먼트(edutainment)라고 한다.

< 중 략 >

7. Wearable Computer
- 정의 : 웨어러블 컴퓨터는 옷, 시계, 안경처럼 자유롭게 몸에 착용하고 다닐 수 있는 소형 전자 기기들이다.

< 중 략 >

8. U-Health
- 정의 : 유헬스(U-Health, U-헬스)란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ubiquitous’와 의료서비스를 의미하는 ‘health care’의 합성어이다.

참고 자료

Big Data
https://youtu.be/X4hMFym0-uo : 빅 데이터(Big data)
https://terms.naver.com/entry.nhn?cid=58367&docId=4188003&categoryId=58367 : 국립중앙과학관 – 빅데이터
Smart Farm
https://youtu.be/inVmWXuQo1w : 똑똑한 농업, 스마트팜이 온다[MBC다큐 농업이 미래다05]
https://www.smartfarmkorea.net/ : 스마트팜코리아
Smart City
https://youtu.be/b4s4iBLUSg0 : 101초에 이해하는 스마트 시티 | Smart Cities Explained In 101 Seconds
https://youtu.be/llu2xVTMScM : 스마트 시티 미래 전망 2020
Smart Factory
https://youtu.be/m4bdncJUwo0 : 스마트팩토리 전쟁 [다큐 세상/Docu World] 20191221
https://www.ebs.co.kr/tv/show?prodId=352&lectId=10826975&gnbVal=1&pageNum=116&srchType=&srchText=&srchYear=&srchMonth=&playListState=desc&playAlertState=alertOff&vodProdId= : EBS 지식채널e 인간을 위한 기술혁명 1부 단 한 사람도 해고되지 않도록
https://dic.hankyung.com/ : 한경 경제용어 사전
Second Life
https://www.youtube.com/watch?v=_sIJtB3C4JI : 인류가 직면할 가상 현실, '세컨드 라이프'
https://doi.org/10.6107/JKHA.2014.25.1.041 : 건축·인테리어 디자인과정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온라인 다중 사용자 가상환경 활용 사례 연구
https://blog.naver.com/cala0529/30029424960 : IBM, Second Life에 최신 의료서비스 체험코너 오픈
https://namu.wiki/w/%EC%84%B8%EC%BB%A8%EB%93%9C%20%EB%9D%BC%EC%9D%B4%ED%94%84 : 나무위키 - 세컨드 라이프
https://ko.wikipedia.org/wiki/%EC%84%B8%EC%BB%A8%EB%93%9C_%EB%9D%BC%EC%9D%B4%ED%94%84 : 위키백과 - 세컨드 라이프
박현애 외, 『최신간호정보학』, 현문사, 2017, 167-177쪽.
Game-Based Learning
https://www.youtube.com/watch?v=Jy_vYSMCI1Q : 한국이 개발한 학습법…美 초등생 "놀라워요" / YTN
https://www.youtube.com/watch?v=o5mcVZIxN9U&feature=youtu.be : Game Based Learning
https://learningnurse.org/index.php/assessment/games : Learning Nurse 웹사이트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436468&cid=42346&categoryId=42346 : [네이버 지식백과] 게임 기반 학습
최정원, 서영민, 이영준 (2011). 게임기반학습의 현황과 발전 방향.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 대회논문집, 15(1), 43-46
박현애 외, 『최신간호정보학』, 현문사, 2017, 171-172쪽.
Wearable Computer
https://www.youtube.com/watch?v=5gNVNlFHOsc : What is WEARABLE COMPUTER?
https://www.youtube.com/watch?v=PS8nmqj2uIs : How Wearables Are Changing
https://www.youtube.com/watch?v=HcZNjYKH6Ac : 미래의 건강 주치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wearable healthcare device
http://www.yoonsupchoi.com/2017/04/27/is-wearable-really-over/ : 웨어러블의 시대는 정말 끝났는가?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70347&cid=55570&categoryId=55570 : [네이버 지식백과] 웨어러블 컴퓨터 [Wearable Computer]
U-Health
https://www.youtube.com/watch?v=KjfdN_1IZY4 : [2015u헬스UCC공모전] 대상-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 유헬스-인스톨팀
https://www.khidi.or.kr/ghk/ghkReferenceBoard/view?menuId=MENU01185&linkId=100472&pMenuId=MENU00085 : 국내 u-Health 등장에 따른 정책 대응방안 연구

자료후기(1)

공부는내체질이아니다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의/약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간호정보학 미래의 간호 리포트-1. Big Data 2. Smart Farm 3. Smart City 4. Smart Factory 5. Second Life 6. Game-Based Learning 7. Wearable Computer 8. U-Health 9. 참고문헌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