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제11장]u-Learning

*승*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5.12
최종 저작일
2011.11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목차

제1절 유비쿼터스의 이해
제2절 u-Learning
제3절 교육환경의 변화와 u-Learning
제4절 u-Learning의 도입과 교수-학습 전략의 변화
제5절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탐색

본문내용

제1절 유비쿼터스의 이해
1.유비쿼터스의 개념 : -라틴어에서 유래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의미 (즉,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의미)
-휴대전화, TV, 게임기, 휴대용 단말기, 자동차의 네비게이터, 센서 등 독립형 컴퓨터가 아닌 정보화기기가 네트워크화
되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어떠한 장치에서도 대용량의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
-모든 현실공간의 사물과 가상공간이 하나로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혁명을 뜻함
-인간을 중심으로 구체화되는 컴퓨팅 환경(인간이 자연스럽게 컴퓨터에 접근하게 되고, 컴퓨터는 그에 맞게 환경을 제공)

2.유비쿼터스의 특징 :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내용에 상관없이, 어떤 단말기로도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줌으로써 보다 창의적이
고 학습자가 중심이 되는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것이 유비쿼터스 교육의 목표
-유비쿼터스 교육환경은 획일적이거나 강제적이지 않다.
1 학생들은 각자의 개별화된 욕구에 따라 학습)
2 부모와 교사 간의 상호작용도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이루어짐
-학습자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책상에 고정되어 있지 않다.
1 인터페이스나 휴대도 편리
2 학습자와 친밀한 상호작용을 돕는 학습 에이전트 역할을 수행
-학습공간도 학교와 교실에 제한되지 않는다.
1 모든 실제 세계의 공간이 학습 공간
2 센서나 칩 형태로 컴퓨터가 심어진, 지능화된 사물도 학습에 도움
3 학생들은 휴대하고 있는 학습단말기를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 받음

참고 자료

없음
*승*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제11장]u-Learning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