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묵화 스타일 게임에 대한 연구
(주)코리아스칼라
-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9.06
- 5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7권
ㆍ저자명 : 정규만
목차
요 약 ABSTRACT Ⅰ. 서 론 Ⅱ. 수묵화 스타일 렌더링 기법 III. 영상 산업에서의 수묵화 스타일 적용 IV. 수묵화 스타일 게임 1. 오카미 (Okami) 2. 파천일검 2 3. 군주법사편 Ⅴ. 결 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수묵화는 가장 동양적인 느낌을 낼 수 있는 스타일이다. 컴퓨터 그래픽스 학계에서 수묵화 스타일 렌더링 연구가 시작된 이후 CF와 애니메이션 등에 적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 산업에도 수묵화 스타일이 적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영상 산업 및 게임 산업에서의 수묵화 스타일 적용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 산업을 위한 수묵화 렌더링의 발전 방향에 대해 살펴본다.
영어 초록
Oriental black ink style gives us most oriental feeling. Much research has been done on oriental black ink rendering techniques in computer graphics society. Recently, these techniques are applied to commercial film and animation industries. These days, they expands their application areas to game industry. In this paper, recent trend on oriental black ink style rendering in imaging and game industries is reviewed and we will present a future research direction for game rendering.
참고 자료
없음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의 다른 논문
더보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