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북을 활용한 비트게임 구현
(주)코리아스칼라
-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9.06
- 6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7권
ㆍ저자명 : 강응관, 원종규
목차
요 약 ABSTRACT 1. 서 론 2. 본 론 2.1 기존 방식 고찰 2.2 제안하는 방식의 시스템 구성 2.3 세부 명세서 및 시스템 구현 3. 결 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본 논문은 전통 북을 이용한 게임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종래의 북 게임 장치와 같이 북의 타격시 둔탁한 소리가 나지 않고, 전통 북의 고유한 북소리를 낼 수 있어 사용자가 실제로 전통 북 공연에 참여하여 전통 북을 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통 북의 타격 위치 및 타격 강도를 정확하게 감지하여 점수를 계산할 수 있는 전통 북을 이용한 게임 장치에 관한 것이다.
영어 초록
This paper is about a game device using traditional Korean drums, which are somewhat different from conventional drums in that the drum when beated does not produce a dull but still the very familiar Korean sound. When beating the drum, the users can get not only a feeling as if they were in a real traditional performance but also exact detection of the positions and strengths to hit. The points are scored according to this sensing ability which may vary user by user.
참고 자료
없음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의 다른 논문
더보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