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 시장내 분야별 인력 양성 현황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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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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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7권
ㆍ저자명 : 이지훈
목차
요 약 ABSTRACT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1. 게임 산업의 특성 2. 국내 게임 제작 인력 교육과정 현황 3. 국내 게임 산업 인력 양성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국내 게임 산업은 10년간 지속적인 발전을 하고 있지만 인력에 대한 구조와 양성에 대한 변화는 미흡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게임 산업이 중심이 되어 파생되는 새로운 산업은 증가하고 있지만 인력 구조 변화는 신규 직업과 맞지 않게 흐르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국내 게임 시장의 인력 현황을 살펴보고 적재적소의 인력 배치 방안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영어 초록
Although domestic game industry have been developed steady for 10 years, the change leaves much to be desired about structure and development in human resource. The number of new industry is derived from game industry is increasing, But, the change of human resource structure is going against new job. Therefore, this study is going to consider in way to put the right man in the right place standing on human resource condition in domestic game market.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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