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론 5장연습문제풀이
- 최초 등록일
- 2003.06.28
- 최종 저작일
- 2003.06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목차
(4) 다음의 객체지향(object-oriented) 개념들이 모니터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7) 병행 프로그래밍과 관련하여 sleeping-barber 문제가 있다. 관련 서적들을 참조하여 이 문제가 어떤 문제인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해 모니터를 이용한 코드를 작성하시오.
(8) 병행 프로그래밍과 관련하여 cigarette-smokers 문제가 있다. 관련 서적들을 참조하여 이 문제가 어떤 문제인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해 모니터를 이용한 코드를 작성하시오.
본문내용
(4) 다음의 객체지향(object-oriented) 개념들이 모니터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모니터(monitor)란
특정 공유 자원이나 한 그룹의 공유 자원을 할당하는데 필요한 데이타 및 프로시저를 포함하는 병행성 구조(concurrency construct)로서, 자료 추상화(data abstraction)와 정보 은폐(information hiding)기법을 기초로 하고 있다.
▲ 추상화(abstraction)
추상화란 정보를 보여주지 않고 숨기는 정보 은닉(information hiding) 기법의 하나로써 정보의 구체적인 내용은 객체에서 외부에 있는 객체들에게 보여주지 않고 자신만이 알고 있으면서 외부에 있는 객체들에게는 정보에 대하여 개념적인 내용만 알려주는 모델링 기법이다.
구조적인 면에서 모니터는 데이타와 이 데이타를 처리하는 프로시듀어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모니터내의 데이터는 모니터 내부에서만 보여지며, 모니터 외부의 프로세스는 모니터 내부 데이타를 볼 수 없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