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평면도형 돌리기
- 최초 등록일
- 2013.06.13
- 최종 저작일
- 2013.06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 생활 속 도형 돌리기 제시
T; 테트리스 게임을 해본 사람 손을 번쩍 들어볼까요?
T; 테트리스는 어떤 게임입니까?
T; 이 신나는 게임 속에는 ‘도형의 이동’이라는 수학이 숨어있어요. 우리가 지금까지 배운 ‘도형의 이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T; 선생님이 보여주는 것을 잘 보고 테트리스 게임 속에 숨어있는 도형의 이동 중에서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T; (도형을 좌우로 움직이며) 이것은 도형의 이동 중 무엇입니까?
T; (도형을 돌리며)그렇다면 이것은 도형의 이동 중 무엇이라고 할까요?
T; 이와 같이 도형을 움직이는 것을 ‘도형 돌리기’라고 합니다.
◎ 학습 목표 제시
평면도형을 여러 방향으로 돌려 그릴 수 있다.
◎ 해결해야할 문제 제시
T; 이 화면은 어제 선생님이 게임이 하다가 일시정지 해 놓은 것입니다. 10줄을 없애면 게임이 끝나는데 마지막 한 줄이 남았어요. 어떻게 하면 마지막 한 줄을 없애고 게임을 끝낼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 중 략 >
차시예고
◎ 정리 및 차시 예고하기
T;와~ 여러분이 테트리스 게임을 끝내주었어요. 여러분 모두 참 잘했어요!
T; 다음 시간에는 이전 시간에 배웠던 도형 뒤집기와 오늘 배운 도형 돌리기를 연속으로 하는 평면도형 뒤집고 돌리기를 해보겠습니다.
◎ 정리 및 차시 예고하기
Ss:(박수)
Ss: 감사합니다.
활동3에서 돌림판을 사용한 학생들은 돌림판을 사용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해보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보충학습지)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