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와 3D 애니메이션의 이해
- 최초 등록일
- 2013.06.10
- 최종 저작일
- 20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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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간(time)과 공간(space)의 예술, 애니메이션
2.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제작 기법
본문내용
우리는 흔히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면 ‘만화’나 ‘동화’등이 움직이는 영상을 쉽게 떠올린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여러 장의 프레임을 연속으로 촬영하거나 연출하면서 움직이도록 보이게 만드는 영화의 일종이다. 즉 단순한 스케치나 색칠에 의한 각 프레임의 움직임뿐 아니라, 프레임 안에 담길 수 있는 모든 것들 이 애니메이션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영화라는 것도 결국 1초에 24프레임의 사진들이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역으로 애니메이션의 일종이 아닐까 하는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영화는 촬영 기반이고, 애니메이션은 작화 기반이라는 점과 애니메이션엔 실사 영화에서 할 수 없는 변형과 과장이 들어 간다는 점 등이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구분하는 몇 가지 이유들이었지만, 3D 기술의 발달로 실사와 같은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해지면서 영화와 애니메이션의 우선 관계는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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