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령공주기법적측면
- 최초 등록일
- 2021.02.21
- 최종 저작일
- 20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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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원령공주기법적측면"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모노노케 히메의 의의
2. 음악
3. 기법적 측면
4. 제작 기법
1) CG (Computer Graphics)
2) 맵 핑
5. CG와 현실
6.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1.모노노케 히메의 의의
모노노케 히메는 미야자키 감독과 스튜디오 지브리의 모든 역량이 집결된 20세기 애니메이션의 결정판이다. 붉은 돼지 이후 5년만에 만들어진 모노노케 히메는 총수익 4,000억 원, 순수익 600억 원에 가까운 경이로운 흥행성적을 낸다. 또한 모노노케 히메는 제작비 200억 원, 구상기간 16년, 제작기간 3년, 작화 장수만 해도 144,000장에 달하는 엄청난 기록을 남겼는데, 특히 도입부에서 재앙신 촉수의 움직임을 표현한 2분10초의 장면에만 5,300장이라는 작화 수와 1년 7개월의 기간이 들어갔다. 이 기록은 보통 장편애니메이션의 3~4편에 해당되는 작화 수로 이전까지 최고 작화 매수를 기록한 아키라를 10년 만에 초과한 기록으로 개봉당시 놀랄만한 사건이었다. 그리고, 일본 내에 259개에 달하는 대규모의 극장에서 개봉된 모노노케 히메는 1,3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해 전 일본인의 10%가 모노노케 히메를 관람했다는 기록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약 일년에 달한 상영기간(97년 7월 12일에 개봉되어 다음해 7월 10일 까지 상영)은 폭발적인 흥행을 증명하는 것이다. 또한 5명의 미술감독이 진행한 모노노케 히메는 애니메이션 역사상 유례가 없는 경우로 작품자체에 어느 정도의 정성이 들어가 있는지를 알 수 있게 한다. 경이적인 기록들의 집합체인 모노노케 히메는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 애니메이션 계에 현재까지도 신화적인 작품으로 남아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