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론] 광고 분석 !
- 최초 등록일
- 2008.12.05
- 최종 저작일
- 20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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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3가지 광고의 모든 특성 및 광고 주안점을 소개합니다. 또한 소비자 정보처리 관점에서
잘된점 및 잘못된점, 광고를 통한 스키마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목차
XCANVAS (LG TV)
Wii (Nintendo)
Dole (바나나)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그 광고에 주의를 기울인 이유
* 기존에는 보고 싶은 방송을 놓쳤을 때 녹화를 하지 않으면 재방송 시간을 기다리거나 인터넷 혹은 스카이 라이프처럼 가입비를 내고 보는 방법을 선택해야 했다.
* XCANVAS 광고에선 과거와 현재를 마음대로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 그 광고의 잘된 점과 부족한 점을 소비자 정보처리 관점에서 분석함
* 잘된 점
이 XCANVAS광고는 기존 TV에 추가된 기능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에게 호기심을 불러 올 수 있다. 또한 광고의 시작과 동시에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볼 수 있다고 하면서 타임머신이라는 단어와 함께 호기심을 자극한다.
* 부족한 점
과거와 현재를 볼 수 있는 내용에 대한 광고는 단 3초가량이며 대부분 감독과 이영애의 대화가 진행되는 점에서 소비자가 확실한 정보를 얻기가 힘들다.
TV의 특성상 저에게는 저 관여 상태이며 우연적 노출을 하게 되지만 과제를 하게 되면서 모든 광고가 고관이여 상태에 의도적 노출로 변하게 되었다.
이 광고는 최근 효과를 나타냈고 제가 만약 광고를 만든다면 이영애와 감독의 주된 내용 뒤에 오는 제품 특성을 설명해주는 것보다 VTR이나 인터넷 재방송, 스카이 라이프, 하나로 TV 등 방송을 다시 보기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기존에 방식을 보여주면서 XCANVAS TV가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들이 없어도 된다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광고를 보여 줄 것 같다.
참고 자료
판매촉진론,
* http://www.nintendo.co.kr/main.php (wii)
http://www.lge.co.kr/brand/xcanvas/main/BrandMainCmd.laf?brand=XCANVAS
(XCANVAS)
http://blog.naver.com/paranzui?Redirect=Log&logNo=50030156666
(D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