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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10월]을 보고 감상문.

*승*
최초 등록일
2008.07.30
최종 저작일
2008.06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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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 <10월>의 감상문입니다.
내용요약등으로 페이지부풀리기를 하지않고
순수 감상에 힘쓴 글입니다. 또한 영화 자체뿐아니라
당시 러시아 상황에 관련하여 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문]
이 작품 역시 「전함 포템킨」과 마찬가지로 에이젠슈타인의 몽타주 촬영기법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다. 영화를 보면 에이젠슈타인은 몽타주기법을 활용해 자신이 전달하고자하는 바를 관객에게 전달한다. 영화 초반부에 알렉산더3세와 독수리를 이어서 보여준 후 민중들이 이를 철거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는 러시아 ‘2월 혁명’의 결과로 황제가 물러나고 케렌스키의 임시정부가 세워지는 것을 암시하는 장면이다. 이 장면 뿐만 아니라 이 영화에서 가장 극적인 장면이라고 생각되는 반혁명자들이 혁명자들을 탄압하는 장면에서 민중들에게 기관총을 발사하는 병사와 기관총을 계속 겹쳐서 보여주는 장면을 통해 케렌스키의 임시정부는 민중들의 바라던 혁명의 뜻을 져버렸다는 것을 암시하였다. 또한 백마와 혁명자들이 죽어 길바닥에 누워있는 장면을 대비시키며 관객에게 강렬한 느낌을 전해주었다. 후에 승리자들의 전단지가 강에 뿌려지고 혁명자들의 깃발이 강에 떠내려가는 장면에서 말이 강으로 빠지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는 케렌스키정부가 혁명의 뜻을 잃어버리고 점점 민중과 괴리되고있다는 것을 이 장면을 통해 보여주었다. 이처럼 케렌스키의 임시정부가 계속 혁명의 뜻을 어기고 있다는 것을 후반부 몇몇에도 나온다. 케렌스키가 나폴레옹과 교차되는 장면이라든가 4개의 술병을 하나로 합치고 그 술병마개가 마치 왕관처럼 생겼다는 것을 클로즈업하는 장면에서 케렌스키정부의 반혁명적 성격을 알 수 있다. 동시에 폴란드 역에서 환호하는 시민들이나 볼세비키당을 이끌며 시위를 주도하는 레닌을 보여주며 그를 마치 ‘혁명의 아버지’로 그렸다.

참고 자료

없음
*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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