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교육학]학습이란?

*우*
최초 등록일
2006.02.02
최종 저작일
2005.10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학습이란?"

제목의 교육학 리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학습이란?

- 심신 모든 분야에서 생기는 기능의 변화가 영속적일 때 그 변화의 과정을 학습이라고 함
- 일시적ㆍ성숙ㆍ생리적인 변화를 제외한 행동의 변화
- 준비성(readiness) 고려

그림



A : 개인에게 일어나는 변화B : 생득적 반응 경향에 의한 변화C : 성숙에 의한 자연적 변화D : 일시적 변화

학습(L) = A-(B+C+D)


② John B. Watson ( 행동주의 이론 창시자)
-왓슨(J. B. Watson)에 의해 주도된 행동주의심리학은 심리현상의 과학적 연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외부로부터 관찰되고 측정될 수 있는 현상만을 연구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행동주의심리학에서는 그 연구대상이 마음으로부터 외부적으로 관찰가능한 행위로 바뀌게 된다.
-소년과 흰쥐 실험 : 왓슨의 가장 잘 알려진 이 `실험`은 앨버트라는 11세 소년을 희고 털 이 많은 쥐를 두려워하도록 조건형성 시킨 것이었다. 앨버트가 쥐를 만지려 할 때마다 왓슨은 큰 징을 울렸다. 소년은 그 소리에 너무나 놀라 급기야는 쥐를 무서워하기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희고 털 난 다른 대상에게도 일반화된 공포를 보였다. 그래서 앨버트는 산타클로스의 수염조차도 무서워하게 되었다
- 나에게 건강한 몇 명의 유아를 주시오. 그러면 잘 만들어진 나의 특별한 세계에서 그들 의 재능, 취미, 버릇, 적성, 인종에 관계없이 의사, 변호사, 예술가, 상인, 대통령 혹은 거 지나 도둑이라 할지라도 당신이 선택한 것 중의 하나가 되도록 그를 훈련시킨 것을 보장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우*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교육학]학습이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