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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방법 및 공학]컴퓨터와 멀티미디어

활기
최초 등록일
2006.01.05
최종 저작일
20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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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교육방법 및 공학]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에 대한 발표 리포트 입니다.
실질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그림과 설명을 중점으로 리포트를 작성하였으며,
많은 자료들을 활용하여 틀과 표 사용을 원활하게 작성하였기에 한눈에 들어올 수 있는 리포트가 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제1절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1.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개념
2.컴퓨터와 멀티미디어의 발전 배경
(1) 하이퍼 미디어(Hypermedia)�
(2) 광 매체의 등장
(3) 영상압축 기술의 발전
(4) 멀티 미디어 PC의 생산
(5) 인터넷의 일반화

제2 절 컴퓨터 활용
1. 컴퓨터 리터러시
2. 컴퓨터 활용수업
1) 컴퓨터 보조수업(CAI)
2) 컴퓨터 보조 수업의 유형
3) CAI 코스웨어 개발 모형
4) 컴퓨터 관리수업(CMI)
5) 컴퓨터 보조교육훈련(CBT)
6) 컴퓨터 매개수업(CMC)
7) 컴퓨터 적응평가(CAT)

제3 절 멀티미디어 활용
1. 멀티미디어 영향
2. 멀티미디어 설계

본문내용

1) 컴퓨터 보조수업
CAI의 장점

① 상호작용적
② 교수-학습의 개별화
③ 흥미로운 학습경험 제공
④ 학습자에게 독립된 문제
상황에서 적절한 학습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환경 제공
⑤ 코스웨어(course ware)를
이용하면 원격교육,
무학년 (무학급)의
교육과정의 운영이 가능

CAI의 단점

① 하드웨어의 비용이 높다
–적합한 하드웨어 필요,
코스웨어 제품간 호환성 결여
② 컴퓨터 모니터로 재생되는 
그래픽이 실제적이지 못하다.
③ 코스웨어가 질, 양,
다양성 측면에서 부적절 하다.
–질적 측면에서는 학습과제나
학습자의요구

참고 자료

없음
활기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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