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에서 사물인터넷IOT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해보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삭은어른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3.03
최종 저작일
2022.03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2,25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에서 사물인터넷IOT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해보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사물인터넷IOT에 대한 발전방향
Ⅱ 증강현실VR에 대한 발전방향
Ⅲ 가상현실VR에 대한 발전방향
Ⅳ 나의 생각

본문내용

Ⅰ사물인터넷IOT에 대한 발전방향

- 사물인터넷IOT은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유형 혹은 무형의 객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서로 연결되어 개별 객체들이 제공하지 못하고 있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게 되는데요, 사물인터넷은 단어의 뜻 그대로 사물들이 서로 연결된 혹은 사물들로 구성된 인터넷을 말하게 되는데요, 기존의 인터넷이나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였던 휴대전화들이 서로 연결되어 구성되었던 것과는 다르게 사물인터넷은 책상이나 자동차, 가방 혹은 나무나 애완견 등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물이 연결되어 구성되어지고 있는 인터넷이라고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맞게 컴퓨터가 도입이 되면서 가능했던 정보화나 생산 자동화 등 사람의 생각을 사물에 대입시키는 3차 산업혁명과는 다르면서도 밀접하게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은 기존의 데이터들을 더 효율적으로 다루고 가치향상 시키게 되며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 사물이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며 제어할 수 있는 로봇이나 인공지능과도 같은 가상 무리 시스템이 구축 가능한 산업혁명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사물 인터넷 기술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그리드 컴퓨팅 등 새로운 기술들과 함께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러한 사물 인터넷은 스마트 기기의 발전으로 더욱 그 활용범위가 광범위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러 산업 분야에서는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사물인터넷의 기술과 동향을 분석해봄으로써 미래 IT분야에 적응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한 시점으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사물인터넷은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욱 연구 및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구축 사례들을 살펴보게 되었을 때 기술 수준과 개발 환경에 차이가 있음을 알 수 는데 사물인터넷 시장은 대부분 대기업들이 주도하고 있으며 이들의 기존 사업을 응용한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https://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797
TECH 테크월드
https://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SITE_NO=3&MENU_ID=180&CONTENTS_NO=1&bbsGbn=243&bbsSn=243&pNttSn=185366
트렌드 해외시장뉴스
https://www.mk.co.kr/premium/special-report/view/2020/12/29455/
매경프리미엄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1640
AI타임스
https://50plus.or.kr/detail.do?id=14708675
서울시 50플러스 포털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877490
매일일보
http://digitalbizon.com/View.aspx?No=1564017
디지털비즈온
http://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2
Brand Brief
삭은어른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경영/경제, 사회과학,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현재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 중에서 사물인터넷IOT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에 대해서 조사해보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