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모더니즘 작가
- 최초 등록일
- 2020.12.17
- 최종 저작일
- 20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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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eter Walker
2. Shodo Suzuki
3. Peter Walker & Shodo Suzuki 비교
본문내용
Peter Walker
모더니즘적 합리성보다는 직관에 의존하고, 기능보다는 시각적 예술성이나 상징성을 작품의 주된 목표로 하고 있다.
건축형태에 대응할 만한 강한 시각적 효과의 형태주의 작품을 추구해 왔으며 스스로 르노뜨르의 고전적 작풍, 미니말리즘 조각의 설치 미술적 성격이 자기 작풍의 기조가 되고 있다.
작 품 경 향
연속성(Seriality) : 패턴으로 나타나는 반복적인 형태
표면의 평면화 : 주위환경으로부터 멀리하고 땅 자체의 도안에 대해 관심을 가짐
제스쳐(Gesture) : 전체경관을 하나로 인식하게 해주는 직선적인 표현, 즉 경관에서 나타나는 선적인 상태
주 요 활 동
1954년~1955년 Lawrence Halprin사무실에서 일함
1957년~1974년 SWA GROUP의 전신인 Sasaki Walker and Associates에서 작업
1975년~1983년 하버드조경학과 교수로 재직
1983년~1990년 The office of Peter Walker and Martha Schwartz
1992년~현 재 Peter Walker William Johnson and Partners
설 계 철 학
좋은 작품을 구상하기 위해서는 상상력의 단계를 필요로 하며, 분석보다는 직관에 의존하는 구상을 한다. 그는 정원이 상징적이고 은유적인 예술이라 생각하며, 작품을 통해 나타내고자하는 3가지 목표가 있다. 첫째로 객관적 가시성을 들 수 있다. 조경작품은 우선 눈에 띄는 것이어야 한다. 그는 조경이 하나의 배경으로써가 아니라 그것 자체로써 보여 지기를 원한다. 둘째로 개념 표현의 명확성이다. 작품이 나름대로 가지고 있는 이야기와 메시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셋째는 사회적 독자성이다. 작품은 개별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분야와 구분되는 독자적 예술로서 개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