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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현실관광마케팅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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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9.10.06
최종 저작일
20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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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혼합현실관광마케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사 스크랩
2. 기사 내용 요약
3. 용어 정리
4. 기사 선정 동기

Ⅱ. 본론
1. VR, AR, MR 이란?
1) VR, AR, MR 개념 정리
2) VR, AR, MR 특징 및 차이점
2. 혼합현실의 시장성
1) 혼합현실의 시장규모
2) 5G 성장에 의한 혼합현실 성장
3. 혼합현실을 반영한 사회현황
1) 의료분야
2) 고객서비스
4. 국내외 혼합현실 관광사례
1) 국내사례
2) 국외사례

Ⅲ. 결론
1. 혼합현실과 관광의 전망
2. 혼합현실과 관광의 발전방향
3. 느낀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기사 내용 요약
홀로그램의 시대가 눈앞에 다가왔다. 한양대가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텔레프레전스 강의를 선보였다. 강의실 강단에 교수님이 등장했는데 이는 실물 크기의 홀로그램이었다. 실제 교수님은 혼자 스튜디오에서 홀로그램 카메라를 보며 수업을 진행하고 촬영된 3차원 입체 영상은 각각 3곳의 강의실의 학생들에게 보여진다. 학생들로부터 질문받거나, 발표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3세대 LTE보다 최대 20배 빠른 5G 기술이 상용화되면서 원거리 영상 전송의 지연시간이 0.2초에 불과해 바로 앞에 있는 것과 같은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홀로그램 기술의 시장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다. 홀로그램을 통해 유재하의 생전 모습을 무대 위에서 볼 수 있고, 그 옆에서 후배 가수가 공연하도록한 협연 무대를 제작했다.
홀로그램과 함께 홀로그램을 활용해 가상공간과 세상을 연결하는 혼합현실 기술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가상공간의 조종간을 조작해 현실 세계에 있는 기계를 움직이거나 가상공간에서 실제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 회의도 할 수 있게 된다. 홀로그램은 공연, 통신 등에 국한되지 않고 우리 주변의 다양한 분야와 접목되어 있다.

3. 용어 정리
1) 홀로그램 (hologram): 3차원 영상으로 된 입체 사진
2) 인터페이스 (interface): 사물과 사물 사이 또는 사물과 인간 사이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물리적 매개체나 프로토콜
3) 혼합현실: 현실 세계에 가상 현실이 접목되어 현실의 물리적 객체와 가상 객체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환경
4) 5G: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5) 텔레프레전스 (telepresence): 원거리를 뜻하는 tele와 참석을 뜻하는 presense의 합성어로 원거리에 있는 사람들이 서로 같은 공간에 존재하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VR기술의 하나

참고 자료

그림 1 HMD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932177&cid=43667&categoryId=43667
그림 2 혼합현실의 범주
https://news.samsung.com/kr/%EC%B2%A8%EB%8B%A8%EA%B3%BC-%EC%83%81%EC%83%81-%EC%9E%85%EC%9D%80-%EA%B8%B0%EC%88%A0-%ED%98%BC%ED%95%A9%ED%98%84%EC%8B%A4mr%EC%9D%84-%EC%95%84%EC%84%B8%EC%9A%94
그림 3 VR, AR, MR 비교
https://news.joins.com/article/22415675
그림 4 슈퍼데이터 시장규모 조사
http://kcbc.kr/pages/page_64.php?sn=677
그림 5 5G 시장 조사 분석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17102213072127895
그림 6 혼합현실 분야별 활용 사례
http://www.kiet.re.kr/kiet_web/?sub_num=12&state=view&idx=55059
그림 7 MRA 2017 포스터, 그림 8 극장 탈출 MR 체험
https://blog.naver.com/yoon9136/221019323097
그림 9 MR 농구
https://www.netmanias.com/ko/post/operator_news/13047
그림 10 MR 축구
http://www.sr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4655
그림 11 홀로그램 영상관
http://www.dino-expo.com/experienceFacilities_02.do
그림 12 마이크로소프트 홀로 투어
https://www.wareable.com/ar/hololens-apps-and-games
그림 13 VR 여행사
https://1boon.kakao.com/bizion/5b91f1a8ed94d200012ba57b
그림 14 살아있는 것 같은 작품
https://trendytechie.ca/category/tech/feed/
그림 15 미술작품과 증강현실
http://blog.vanmildert.com/post/the-reblink-exhibition
*남*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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