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현실 사례와 관광 마케팅
- 최초 등록일
- 2019.10.06
- 최종 저작일
- 2019.09
- 3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혼합현실 사례와 관광 마케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 기사내용 요약
2) 기사용어 정리
3) 기사선정 동기
2. 본론
1) VR, AR, MR 이란-개념, 특징 및 차이점
2) 혼합현실의 시장성
3) 혼합현실의 사회현황
4) 혼합현실의 관광사례 -국내, 국외
3. 결론
1) 혼합현실과 관광의 전망
2) 혼합현실과 관광의 발전방향
3) 느낀점
본문내용
-용어 정리
홀로그램 (hologram)
3차원 영상으로 된 입체 사진
인터페이스 (interface)
사물과 사물 사이 또는 사물과 인간 사이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물리적 매개체나 프로토콜
텔레프레전스 (telepresence)
원거리를 뜻하는 tele와 참석을 뜻하는 presense의 합성어로 원거리에 있는 사람들이 서로 같은 공간에 존재하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VR기술의 하나
5G
최대 속도가 20Gbps에 달하는 이동통신 기술로, 4세대 이동통신인 LTE에 비해 속도가 20배가량 빠르고, 처리 용량은 100배 많다
혼합 현실
현실 세계에 가상 현실이 접목되어 현실의 물리적 객체와 가상 객체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환경
-VR, AR, MR 이란
MR (Mixed Reality) 혼합 현실
현실 세계에 가상현실이 접목되어 현실의 물리적 객체와 가상 객체가 상호 작용하는 환경이다.
VR (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
AR (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
우리가 직접 보는 현실 세계의 모습에다가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