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에 대하여
- 최초 등록일
- 2014.02.05
- 최종 저작일
- 20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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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sports의 개요
2. E-sports의 한국역사
3. E-sports의 경기방법
4. E-sports의 시설
5. E-sports의 용구
6. E-sports의 공인종목
7. 느낀점
본문내용
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지적 능력 및 신체적 능력이 필요한 경기입니다.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으로의 참여,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 그리고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1990년대 말 게임 및 전자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한 e스포츠는 2001년 '한국e스포츠협회' 창립 후 선수 관리, 경기 규칙, 대회 방식이 체계화 되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대중 스포츠로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우리나라가 전 세계적으로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995년 9월 30일부터 4일간 경기도 시흥에서 치러지는 e-sports 최초의 컵 경기입니다. KeSPA컵의 의의는 프로팀 이외에 아마추어 클랜들의 참여도 허용되는 프로암 컵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진정한 프로 스포츠로서의 위상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프로와 아마추어를 전부 아우를 수 있는 컵 대회가 필요합니다. 협회는 11개의 프로팀과 5개의 아마추어 클랜이 참여할 이번 KeSPA 컵을 통해 e-sports의 튼튼한 저변을 확인하고 새로운 스타 발굴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