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이스포츠(E-sports) 산업의 현황과 발전

*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11.12
최종 저작일
2010.11
1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이스포츠(E-sports) 산업의 현황과 발전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스포츠(E-sports)의 개념
1) 이스포츠(E-sports)의 정의
2) 이스포츠(E-sports)의 특성
2. 이스포츠(E-sports)의 현황
1) 이스포츠(E-sports)의 종목
2) 이스포츠(E-sports) 대회
3) 이스포츠(E-sports) 미디어
4) 이스포츠(E-sports)의 현황
5) 국내 이스포츠(E-sports)의 전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 산업화 된 현재에 컴퓨터와 비디오 게임 산업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다. 더 발달된 기술을 이용하여 게임의 질은 높아지고 있으며 그만큼 세계에서 게임시장의 입지가 더욱 넓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점으로 볼 때 이스포츠(E-sports)는 우리에게 더 가까워졌으며 우리의 여가 생활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나는 여기서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이스포츠(E-sports)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Ⅱ. 본론
1. 이스포츠(E-sports)의 개념
1) 이스포츠(E-sports)의 정의
이스포츠(E-sports)란 `electronic sports`의 약자,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서,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 포함하며,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세분화 하면 좁은 의미에서의 e스포츠는 게임 대회 또는 리그만을 지칭하는 의미로 쓰이지만 좀 더 넓은 의미에서는 게임을 이용한 대화뿐만 아니라 대회에서 활동하는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자, 방송국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서 게임 산업과는 또 다른 신게임 문화를 e스포츠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다.

2) 이스포츠(E-sports)의 특성
e스포츠의 특성은 스포츠의 속성 과 게임의 속성, 그리고 전자매체를 이용하는데서 오는 온라인격 속성 등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e스포츠는 기본적으로 경기 혹은 경쟁을 통한 여가활동으로써의 스포츠의 속성을 지닌다고 볼 수 있다. 다음으로 e스포츠가 갖고 있는 게임의 속성은 일반 스포츠와는 구별된 e스포츠만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외에 전자매체, 즉 인터넷과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컴퓨터간의 상호연결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온라인매체로써의 속성도 지니게 된다. 이러한 다양한 속성을 기반으로 하는 e스포츠의 특성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참고 자료

없음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게임시장과 e-sports 시장분석 25페이지
    게임시장 트렌드키워드 플랫폼 증강현실 스포츠화 -E-sports 시장현황 ... (E-sports) 스포츠화 E-sports 수익구조 E-sports 의 ... 게임시장과 E-sports 시장분석 I N D E X 게임시장현황 국내게임시장
  • 한글파일 e-스포츠(정의, 출현, 발전, 현황, 전망, 문제점) 5페이지
    (1) e스포츠의 정의 e스포츠의 정식 명칭은 “electronic sports ... (3) e스포츠발전 e스포츠발전은 PC방이라는 물적 인프라와 1998년 ... E-스포츠란?
  • 파워포인트파일 e-sports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10페이지
    e-sports 산업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1. e- 스포츠의 개념과 ... 인식 e-sports 발전을 위한 법적 · 제도적 지원 미흡 기초 인프라 ... 국내 e- 스포츠 산업 현황 국내 e- 스포츠현황 및 전망 현 황 전
  • 한글파일 스타크래프트와 e-sports산업 13페이지
    연도별 e-sports대회 현황 연도 1999 2000 2001 2002 ... 스포츠의 분류를 크게 나눠서 스포츠와 e-sports로 나눈다면 e-sports안에는 ... 기업의 e-sports 산업 참여에 관한 연구 e-sports의 지존 스타크레프트
  • 파워포인트파일 게임산업의 발전과 전망(스타크래프트) 27페이지
    국내 e-스포츠 산업 현황 -한국과 해외 E-sports의 비교 6. ... 국내 e-스포츠 산업 발전방안 E-sports의 종류 E-sports관련 ... E-Sports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Contents 1.스포츠와 경제효과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이스포츠(E-sports) 산업의 현황과 발전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