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화(e스포츠에 대해)

*동*
최초 등록일
2011.01.01
최종 저작일
2009.04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e스포츠에 대한 문화코드 분석

목차

Ⅰ. 序 論

Ⅱ. 本 論
Ⅰ. 왜 e 스포츠 인가
1. e스포츠의 개념
2. e스포츠의 특성
3. e스포츠의 중요성
Ⅱ. 국내 e스포츠 동향
Ⅲ. e스포츠 육성 대안

Ⅲ. 結 論
Ⅳ. 동일한 문화코드를 나타내는 이미지
Ⅴ. 이미지 제시 및 분석

본문내용

Ⅴ.이미지 제시 및 분석

2009년 현재, 위에서도 언급한 프로리그는 2007년 창단한 공군 프로게임단을 비롯하여, 12개의 프로게임단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 프로게임단이 기업 소속의 프로게임단으로 안정적인 지원과 운영을 바탕으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며 e스포츠팬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1년 동안의 단일 시즌으로 우승팀을 가리는 대회로 게임전문 케이블 채널을 비롯하여 지상파․위성DMB․대형포털․인터넷TV․IPTV․VOD․모바일 등을 통해 Live로 생중계 되고 있으며, e스포츠 전용경기장인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위 1.사진)을 설립하여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수와 함께하는 응원문화를 선도하며 참여형 e스포츠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하고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전용경기장인 ‘문래 LooX MBC 게임 히어로 센터’(위 2.사진)를 통해 프로리그를 진행하며 관객들이 선수들과 호흡하게 하였다. 이러한 e스포츠 경기장은 e스포츠가 문화콘텐츠로서 발전하는데 지대한 공을 하였고 앞으로 그 역할은 더욱더 커질 것으로 본다. 또한 프로리그는 프로게임단 초상권, 성명권 등의 활용을 통한 인터넷 및 모바일 콘텐츠, 출판, 디지털 기록매체, 유무선 통신 채널, 캐릭터 상품 등 글로벌 콘텐츠 사업을 하며 문화적으로 e스포츠는 인터넷에 익숙한 미래형 콘텐츠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보다 높은 관심 속에서 주류 여가문화 활동으로 정착하였으며, 미래의 핵심 문화 코드로 발전하였다.

참고 자료

(1) (제 278회 정기국회국정감사 게임산업진흥원 정책 자료집) 대한민국의 미래문화 코드, e스포츠 육성 방안 - 國會議員 허원제
(2)문화콘텐츠산업으로서 e-스포츠의 글로벌 산업화 발전전략 - 마이클포터(Micheal E. Porter)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중심으로
(3) KeSPA 한국 e-sports 협회
(4) e스포츠 전용경기장 표준모델 수립연구
(5) e스포츠기초연구조사, 산업연구원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문화(e스포츠에 대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