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wii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1.10.09
- 최종 저작일
- 20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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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wii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전세계 게임시작을 석권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그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 자료로, 개인적으로도 매우 자부심있는 자료입니다.
교수님께 칭찬받고 A+ 얻은 자료에요:)
목차
Nintendo 회사소개
Nintendo Wii SWOT 분석
Nintendo Wii 4P분석
Nintendo Wii Positioning Map
Targeting Marketing (Family)
Targeting Marketing (Young people)
시사점
본문내용
2006년 7월 서울에 한국닌텐도주식회사를 설립
2007년 2월 대한민국에 닌텐도 DS라이트 정식 발매 정식 발매 2008년 4월 닌텐도 위가 정식 발매
1889년 9월 화투 제조하는 개인상점 `닌텐도 곳파이`로 창업 로 창업 1947년 11월 주식회사 마루후쿠를 설립하여 장난감 개발(사업 분야를 전환) 1985년 게임기 패미콤의 소프트웨어인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출시 1990년 슈퍼패미콤을 통해 10년동안 세계 게임 시장 지배 세계 게임 시장 지배 1989년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보이`를 발매를 발매 2004년 닌텐도DS 발매발매 2006년 닌텐도 위(Wii)를 개발
일본
한국
SWOT 분석
- 일부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
-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
- 경쟁사의 PS3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
-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됨.
- 우위 기업이 게임 산업에서 큰 입지 차지.
- 경쟁업체 대비 소비자 브랜드 선호 열세.
- 제품 불량(일명 불량 5종 세트)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