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타프 클림트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1.06.04
- 최종 저작일
- 2010.09
- 23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000원
소개글
구스타프클림트의 생애와 작품 생성의 환경과 작품에 대한 평가등의 내용입니다.
작품사진과 구스타프 클림트의 생애, 작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ppt의 마지막에 10페이지 분량을 가득 채워서 글만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00년대로 접어들면서 [비엔나 분리파]의 지나치게 장식적인 경향과 계급적 모호성에 대한 비난이 안팎으로 제기되면서 분열의 조짐을 보이자, 자신의 작품에 대한 집요하고도 잔인한 비난에 지쳐 있기도 했던 클림트는, 1905년 돌연 회장직을 사임하고 독자적인 예술 세계로 침잠한다. 난장판 같은 소란에서 어느 정도 벗어난 그는, 1907년 이탈리아 여행에서 접한 비잔틴 예술의 영향으로 금빛 물감과 금박이 등장하는, 그의 예술의 가장 중요한 시기, 이른바 "황금 시대"의 경작에 매달린다. [다나에] [세기의 세 여자] [물뱀 1] [물뱀 2] [희망 2] 등이 이 시기, 그의 주요한 소출들이었다. 그리고 대표작이자 "황금 시대"의 절정인 [키스]가 발표된 1908년을 기점으로 그의 그림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든다. [비엔나 장식 미술 학교] 시절, 처음에는 부업이 그리고 나중엔 본업이 되다시피 한 여러 극장의 실내 장식 작업, [스토클레 저택 벽화] 같은 분리파 시절의 건축과 연관된 작업들에서도 내내 장식성은 그의 공기였다 그것은 그의 그림의 알파요 오메가였다. 그런데 "황금 시대"를 종료하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