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진출과 성공전략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1.05.01
- 최종 저작일
- 2010.06
- 1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SM 엔터테인먼트의 일본진출 관련 한글파일입니다.
국제경영학으로 활용한 파일입니다.
내용 보장드립니다. 제가 직접 구성하였기에 정말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믿고 받으세요
목차
1.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정의 및 특징
2.일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징
3.기업분석
-기 업 개 요
-진 출 동 기
-진 출 연 역
4.사 업 내 역
- 사 업 구 조
- 사 업 실 적
5.성 공 요 인 분 석
-CEO의 경영철학
- 철저한 현지화 전략
- 전략적 제휴
- 적절한 진출시기
- 최신 경영이론적 분석
6. 잠 재 적 위 험 요 소 분 석
- 현지합작으로 인한 수익제한
- 법률에 의한 고용관계 문제
- 소속 연예인의 인기하락
- 혐한류영향
7.향 후 개 선 방 향
- 유통경로의 다변화 및 직접화
- 소속 연예인과의 관계강화
- 현지인 활용을 통한 내국화
- 맞춤형 교육 및 시스템화
8.결 론
본문내용
1. 엔터테인먼트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정의
▣ 엔터테인먼트의 정의
엔터테인먼트란 즐거운 기분 전환의 상태를 자극하거나 촉진하거나 또는 만들어내는 그 어떠한 것이라고 정의한다.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정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란 수익창출을 위해 상업적, 산업적으로 활용한 것을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엔터테인먼트산업 이란 용어와 유사한 것으로 문화산업이 자주 사용되어 왔다.
여유로운 시간이 존재하고, 동시에 필수적으로 묶여 있는 일이 없는 공백의 상태
힘든 일 뒤의 육체와 정신의 재충전(Re + Creation)
즐겁고도 만족할 만한 경험을 만들어 내거나 재미, 기분 전환 등의 요소를 포함
구체적으로 영화, 라디오 및 TV방송, 음악, 스포츠 등의 상업적 활용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정의할 때의 주안점은 산업이 속한 문화에
대한 해석을 어떻게 하고 유사한 범위의 용어와 명확하게 구별함에
그 의의를 두어야 한다.
2. 일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징
▣ 프로덕션 개념의 매니지먼트
일본의 프로덕션 개념은 우리나라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는 대부분의 연예인들이 영화배우, 탤런트, 가수를 겸임하고 있음에 기인하며, 이중 음반 즉, 가수 겸 매니지먼트사의 영향력이 실로 엄청나다.
대부분의 메이저 음반사들은 자체 내에 신인을 발굴하고 스타를 관리하는 프로덕션을 가지고 수익창출에 힘쓰고 있다. 또한 각각의 프로덕션은 자체 내에 연예인을 양성하는 학원을 운영하고 신인을 발굴하기도 하며, 라이브하우스를
참고 자료
없음